[이승원의'딱 한 종목'<7>] CJ E&M , 설국열차·모두의 마블 잇달아 대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승원의'딱 한 종목'<7>] CJ E&M , 설국열차·모두의 마블 잇달아 대박](https://img.hankyung.com/photo/201308/AA.7691964.1.jpg)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엄청난 투자리스크가 수반되고, 해외에서의 성공이 필수적이다.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수익의 안정성이 취약하다 보니 주식시장에서도 높은 주가수익비율(PER)을 평가받지 못한다. 따라서 CJ E&M처럼 이런 부담을 떠안고 사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기업 오너의 의지와 확신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CJ E&M은 영화에서는 ‘설국열차’, 게임에서는 ‘모두의 마블’, 예능에서는 ‘꽃보다 할배’, 드라마에서는 ‘나인’과 같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산해 내고 있다. 시장의 흐름과 뉴스에 따라 흔들림은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매수할 것을 추천한다.
와우파 증권강사 이승원 대표
이승원 전문가는 한국경제TV와 함께 ‘딱 한 종목’이라는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전업 투자가 어려운 직장인이나 초보자를 위해 문자메시지서비스(SMS), 전화자동응답(ARS), 오프라인 강연회를 통해 유망 종목과 투자 전략을 소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금융아카데미 와우파(www.wowfa.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02-535-25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