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정우 단언컨대 "이병헌 선배 보다 내가 먼저 사용했는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우 이병헌의 `단언컨대` 광고가 여러 패러디를 낳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하정우가 `단언컨대`는 자신의 유행어라고 밝혔다.





    ▲ 하정우 단언컨대(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단언컨대` 광고는 현재 이병헌이 모델로 활동 중인 SKY 스마트폰 베가아이언 TV CF이다. 광고 속 이병헌은 "`단언컨대` 메탈은 가장 완벽한 물질입니다"라는 카피로 화제를 모았다.



    이와 관련해 배우 하정우는 12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원래 `단언컨대`는 이병헌 선배보다 내가 더 먼저 한 셈이다. 영화 `더 테러 라이브`가 조금만 더 빨리 개봉을 했다면 아마 내 유행어가 되지 않았을까"라며 "어쩐지 관객들이 내가 그 대사를 할 때마다 웃으시던데 역시 병헌 선배의 `단언컨대`가 파급력이 엄청나다. 앵커들의 말투를 지켜보니깐 `단언컨대` `예상컨대` 등을 종종 사용하더라. 그래서 나도 영화 속에서 자주 쓰게 됐다"라고 털어놨다.



    영화 `더 테러 라이브`는 한강 마포대교 폭탄테러라는 최악의 재난사태를 뉴스 앵커가 독점 생중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현재 기준 누적관객 383만 명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하정우 단언컨대 유행어 주장을 접한 누리꾼들은 "하정우 단언컨대 유행어도 대박이다" "하정우 단언컨대 유행어 욕심 재미있다" "하정우 단언컨대 유행어 아쉽다. 영화가 조금만 빨리 개봉했었어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태희 민폐하객, 이민정 신부보다 더 예쁘면 안되는데‥
    ㆍ이민정 세탁기화환, 센스 있는 결혼 선물 `살아있네~`
    ㆍ서울대생 “97.5%암기법” 알고보니…충격
    ㆍ윤후, 이종혁 부자설 제기 "돈 많아서 매일 준수 장난감 사줘"
    ㆍ박 대통령 "중산층 세제개편 원점 재검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기아도 전기차 가격전쟁 합류…EV6 300만원 내려

      기아가 전기차 전용 모델 가격을 최대 300만원까지 인하하고 0%대 초저금리 할부를 도입한다. 중고 전기차에 성능 진단서를 발급하고 전기차 재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70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 중고차값 방어책도 ...

    2. 2

      [포토] 코스피, 사상 첫 5000선 진입

      코스피가 사상 처음으로 5000코스피를 달성한 2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현광판에 코스피지수 등이 표시돼 있다. 이날 코스피는 상승 출발해 사상 처음 5,000선을 돌파했다.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

    3. 3

      "테슬라보다 1000만원 더 싸게"…'파격 승부수' 띄운 車 [이슈+]

      기아가 전기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5 롱레인지 가격을 280만원 내리는 '승부수'를 띄웠다. 가격 인하에 더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전환지원금까지 적용하면 서울시 기준 3000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