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추신수 보살 '어깨자랑'… 몸에 맞는 공 1개도 추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추신수 보살 '어깨자랑'… 몸에 맞는 공 1개도 추가
    미국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 추신수(31·사진)가 보살(補殺)로 강한 어깨를 뽐냈다. MLB 전체 사구(몸에 맞는 공) 1위인 추신수는 이날도 사구를 기록하며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추신수는 13일(한국시간) 시카고 리글리필드에서 시카고 컵스와의 원정 경기에 1번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석 3타수 무안타 1사구에 그쳤다. 4회초 기록한 사구는 올 시즌 23번째 사구. 나머지 타석에서는 무안타로 물러나 타율은 0.274로, 출루율은 0.409로 떨어졌다.

    하지만 수비에서 정확한 송구로 보살을 기록, 팀의 승리를 지켜냈다. 보살이란 야수가 안타나 진루타가 나왔을 때 송구해 주자를 잡아내는 것을 가리킨다.

    추신수는 0-0으로 팽팽하던 6회말 1사1루 상황에서 상대팀 앤소니 리조의 중전안타 때 3루로 뛰던 1루 주자 주니어 레이크를 잡아냈다. 추신수의 호수비가 상대팀의 선취점 기회를 무산시켰다.

    신시내티는 이날 선발투수 맷 레이토스의 8이닝 무실점 호투와 4번타자 브랜든 필립스의 2점 홈런에 힘입어 2-0 승리를 거뒀다.

    한경닷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금메달 따올게요”

      2026 제25회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 본단이 30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이탈리아 밀라노로 출국하기 전 유승민 대한체육회 회장(왼쪽 세 번째)과 기념 촬영을 ...

    2. 2

      '루키' 황유민, LPGA투어 첫 라운드 '1언더파' 순항

      '루키' 황유민이 미국프로골프(LPGA)투어 데뷔 첫 라운드를 무난하게 치렀다.황유민은 3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레이크 노나 골프 앤드 CC(파72)에서 열린 LPGA투어 2026시즌...

    3. 3

      카카오 VX, 문태준·김창준 공동 대표이사 체재로

      스포츠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 VX가 공동대표 체제로 경영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카카오 VX는 이날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기업의 체질과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AI 전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