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동근 영어이름, "YDG, 신을 향한 젊은 구조자란 뜻"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힙합가수 겸 배우 양동근이 자신의 새로운 이름 YDG를 공개했다.









    16일 흑인음악 주제의 다큐영화 `블랙가스펠`의 배우로 제천영화제에 초청받은 양동근은 "YDG가 원래 이름 석자의 이니셜을 딴 것이었다면, 제천영화제 출품작 `블랙가스펠` 촬영기간 흑인 음악 최고 뮤지션으로부터라는 같은 이니셜이지만, 의미심장한 YDG를 새롭게 선사받았다"고 밝혔다. 양동근이 원래 쓰던 이름이 YDG였지만, `신을 향한 젊은 구조자(Young Deliverer for God)`라는 깊은 의미를 부여받았다는 것.



    `블랙가스펠`은 양동근을 비롯, 정준 김유미 한국가스펠그룹 헤리티지가 뉴욕할렘에 날아가 흑인음악의 실체에 도전하는 영화. 이들은 과거 휘트니휴스턴의 어머니 CC휴스턴의 프로듀서였던 유명 음악교사 위다하딩으로부터 블랙가스펠을 훈련을 받는다.



    양동근은 "처음 가르치실 때는 직설적으로 잘못을 지적해 무섭기도 했지만, 틀린 말이 없었다. 이후 인간적인 대화를 나눌때는 내 겉모습이 아니라, 영혼을 바라보고 있다라는 느낌이 있을 정도였다"며 `블랙가스펠` 보컬 훈련 기간에 대한 감동을 전했다.



    이어 "전에 영어이름으로 `타이론`이라는 예명을 갖고 있었는데, 사실 촌스러웠다. 그래서 그동안 단순하게 이니셜을 딴 YDG로 활동을 해왔다"면서 "보컬 훈련이 끝나갈 무렵 위다하딩 선생에게 무심코 좋은 영어 이름 있으면 하나 지어달라 했는데 나온 이름이 새롭게 생명을 얻은 YDG 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양동근은 `블랙가스펠`에 대해 "신(god)앞에서 자유로운 느낌을 만끽하고 왔다"며 강한 감동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양동근 영어이름 뜻 멋있다" "양동근 영어이름 괜찮은 듯" "양동근 영어이름 YDG? 대박이네" "양동근 영어이름 느낌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스토리셋)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설리, 다이어트 비법 공개 날씬 몸매 비결 `비닐봉지`
    ㆍ유승우 지하철 포착, 수수한 매력 `귀요미` 발산
    ㆍ서울대생과 손잡은 배우 이인혜! 끝내…
    ㆍ아이유 손나은, 깜찍 VS 청순 `느낌 아니까~`
    ㆍ3분기 실적 `맑음`‥`소재·산업재` 개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3% 웃돈 3년물 금리…환율이 관건

      이재명 대통령의 추가경정예산 언급과 일본은행(BOJ)의 물가 전망치 상향 조정에 따라 지난주 국고채 금리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주 원·달러 환율이 안정세를 나타낼 경우 채권시장에 강세 요인으로 ...

    2. 2

      '글로벌 PEF' 베인캐피탈…에코마케팅 2차 공개매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안다르의 모회사 에코마케팅에 대한 2차 공개매수에 나선다. 상장폐지를 위한 추가 공개매수다.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3. 3

      "10년 버티면 상속세 0원?"…'꼼수' 베이커리 카페에 칼 빼들었다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상속세를 줄이기 위한 편법 수단으로 악용된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국세청이 운영 실태 확인에 나서기로 했다. 개업이 급증한 서울, 경기도의 베이커리 카페 위주로 살펴보고 탈세 혐의가 확인되면 별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