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프랜차이즈 죠스떡볶이(대표 나상균)가 국내 대표 온라인 게임사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이은상)과 제휴, 인기 카카오톡 게임 `우파루마운틴 for Kakao`과 전국 360여 개에 달하는 죠스떡볶이 가맹점을 연계한 이색 온·오프 공동 프로모션을 다음달 15일까지 4주간 진행합니다.



죠스떡볶이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우파루마운틴 세트`를 한정 출시하고(이마트 입점 매장 제외), 구매 고객 모두에게 1800원 상당의 `보석` 쿠폰을 증정합니다. 보석은 우파루마운틴에서 유료 아이템 구매 시 사용하는 결제수단으로, 우파루마운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쿠폰에 적힌 고유번호를 입력하면 사용자의 게임 선물함으로 보석 50개가 지급됩니다. `우파루마운틴 세트`는 죠스떡볶이 대표 인기 메뉴인 매운떡볶이·모둠튀김·수제어묵으로 구성됐으며, 2~3인이 먹기에 적당한 양 입니다.



우파루마운틴은 게임 내에 죠스떡볶이를 상징하는 상어 모양의 신규 캐릭터 `샤키 우파루`를 출시해 사용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죠스떡볶이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충성도를 반영한 것으로, 외식업체와 게임업체 간의 공동 프로모션 사례는 종종 있었지만 인기 게임에서 외식 브랜드의 캐릭터를 개발해 활용한 사례는 거의 전무하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샤키 우파루` 캐릭터는 프로모션 종료 후에도 계속 운영될 예정 입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울대생과 손잡은 배우 이인혜! 끝내..!
ㆍ강예빈 섹시화보 또 공개? "왜 이렇게 오랜만이야"
ㆍ서울대생과 손잡은 배우 이인혜! 끝내..!
ㆍ[블루포커스] `짝` 애정촌, 사랑의 오작교가 되다
ㆍ박 대통령 "무조건 증세 보다 탈세·누수 점검해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