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투자자문형 모델 도입시 연 2,300억 추가 수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은행들이 자산관리 비즈니스에서 투자자문형 모델을 도입할 경우 연간 2,400억원의 수수료 수익 확대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천대중 수석연구원이 발표한 `은행 자산관리업 현황 및 시사점`에 따르면 금융상품 판매나 대출 같은 단순 거래형 자산관리에서 벗어나 투자자문형 모델을 도입해 잠재고객인 거액자산가를 유치할 경우 은행 자산관리 시장은 한 단계 도약이 가능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천 수석연구원은 작년말 현재 국내 거액자산가의 자산규모는 약 424조원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이들 자산의 10%에서 0.5%포인트의 수수료만 받아도 연간 약 2,300억원 규모의 추가 수수료 수익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은행들은 단기적으로 인력, 시스템 등 투자자문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중장기적으로는 투자자문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개리 귀요미, 쌈디-이센스 서로 저격하는 사진 공개에 반응
    ㆍ명분 없는 파업에 `냉랭`
    ㆍ학원가던 시대끝! 이인혜 위력에 학원들 `와르르`
    ㆍ태풍 북상, `콩레이` 31일 우리나라 영향권..과연 한반도 관통할까?
    ㆍ박 대통령 "경제민주화·상법개정 신중 검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강경성 KOTRA 사장 "올해도 사상 최대 수출 달성하자"

      KOTRA는 26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전세계 10개 해외지역본부장이 화상으로 참석하는 2026년도 첫 ‘해외지역본부 수출·투자 전략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강경성 사장이 직접 주...

    2. 2

      LS, 에식스솔루션즈 상장 포기…"새로운 투자방안 검토"

      LS가 특수권선 계열사 에식스솔루션즈의 상장 신청을 철회하기로 했다. 소액주주들로부터 반발이 제기된 가운데 정부까지 ‘중복 상장’ 문제를 지적하면서다. 미국 현지 생산시설을 확대해 ‘...

    3. 3

      롯데렌탈 매각 무산 우려...롯데그룹 "유동성 문제 없다, 현금성 자산 충분"

      공정거래위원회가 롯데렌탈과 SK렌터카의 기업 결합을 불허하자 롯데그룹은 26일 "그룹의 전체 재무적 안정성에 문제가 전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롯데렌탈 지분 매각이 무산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유동성 확보에 차질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