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은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목) 밝혔습니다.



‘Stay Ahead Together’로 이름 붙여진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비전과 전략 △지속가능 투자 △녹색경영 △사회공헌 △리스크 관리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삼성자산운용이 진행해 온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국제보고서 작성 기준인 GRI 3.1(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전문검증기관인 DNV(Det Norske Veritas)로부터 가이드 라인 적용 최고 수준인 A+ 등급을 받아 국제적인 신뢰성을 확보했습니다.



DNV는 세계 3대 인증기관 중 하나로,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지속가능경영 검증·평가, 경영시스템 인증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기관입니다.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되어 유관기관, 투자자, 학계, NGO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되며 회사 홈페이지(samsungfund.com)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삼성자산운용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투자 전문성이라는 핵심 경쟁력 확보와 더불어 책임투자에도 관심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며 “투자 의사결정 과정에서도 윤리, 사회, 환경 등을 고려한 투자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개리 귀요미, 쌈디-이센스 서로 저격하는 사진 공개에 반응
ㆍ[포토]레이싱모델 금보리, 워터파크인지 런웨이인지
ㆍ학원가던 시대끝! 이인혜 위력에 학원들 `와르르`
ㆍ태풍 북상, `콩레이` 31일 우리나라 영향권..과연 한반도 관통할까?
ㆍ[뉴욕증시 마감] 저가 매수세·에너지주 강세 `반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