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패스,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 유효"-신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30일 네패스에 대해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목표주가는 1만4000원을 유지했다.

    김영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분기 본사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9%, 20.5% 감소한 613억원, 60억원을 기록했다"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0억원 적자로 45억원 흑자를 기대했던 시장 기대에 크게 못 미쳤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삼성향 터치스크린 패널을 공급하는 네패스 디스플레이의 턴어라운드가 늦어지는 등 자회사의 실적 개선이 지연됐다"고 설명했다.

    3분기 본사 기준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9.9% 증가한 78억원,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85억원 흑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하반기 애플이 아이폰5S를 출시하고 중국 등을 중심으로 삼성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출하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하반기 관련 AP 후공정 수주 확대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연결대상 자회사 네패스 디스플레이는 3분기 수율개선이 이뤄지나 영업이익 기준 적자폭을 축소하며 손익분기점을 달성하는데 머무를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F, 작년 4분기 실적 개선에 강세

      패션기업 LF 주가가 28일 장 초반 강세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이 개선세를 보이자 긍정적 투자심리가 형성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전 9시32분 현재 LF는 전 거래일보다 1020원(5.7%) 오른 1만...

    2. 2

      LG엔솔, 휴머노이드로봇용 배터리 공급 추진 소식에 11% 급등

      LG에너지솔루션이 급등하고 있다. 테슬라를 비롯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업체들로의 로봇용 배터리 공급을 추진 중이라고 한국경제신문이 단독 보도한 영향으로 보인다.28일 오전 9시25분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전일 대비...

    3. 3

      "3년 연속 흑자 달성"…KG모빌리티, 6%대 급등

      KG모빌리티가 6%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KG모빌리티의 지난해 매출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를 기록하면서 투자 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7일 오전 9시23분 현재 KG모빌리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