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동근 `Mind control` 발표, 디스전 재점화? "힙합은 상했어..역겹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수 겸 배우 양동근이 최근 화제가 된 힙합 디스전에 일침을 가했다.





    ▲ 양동근 `Mind control` 발표



    양동근은 지난 2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마인드 컨트롤(Mind Control)`이라는 제목의 곡을 공개했다.



    그는 이 곡에서 "영혼은 죽고 털어대 입만" "힙합은 상했어" 등의 가사로 디스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힙합은 상했어. 소화를 못 시켜. 다들 역겨워 토해"라고 시작하는 이번 곡에서 그는 "여긴 no 미합중국 but 대한민국. 안타깝게 동방예의지국. 땅덩어리 좁아. 서울서 부산 세시간. 한다리 건너면 동서지간"이라는 가사로 디스전이 국내 정서와는 맞지 않는다는 생각을 내비쳤다.



    또 그는"D.Gtal(디지털) 음원에 새긴 `나 입에 걸레 물었소!`, `본인은 소양이 이렇소!` 조카들이, 내 새끼가 듣지만 래퍼라는 자기 정체성 홍보"라며 과격한 표현과 욕설이 무성한 음원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끝으로 "왔다리 갔다리, 주거니 받거니, 뒤돌려 차기 족구하고 있네. 고개 숙여 벼가 익으면. 자 이제 약 줄게"라는 가사로 마무리 했다.



    한편 현재 래퍼들 사이에서 경쟁적으로 발표되고 있는 속칭 `디스곡`은 지난 23일 이센스가 발표한 `유 캔트 컨트롤 미(You Can`t Control Me)`가 시발이 됐다.



    이후 스윙스, 개코, 쌈디 등이 노래들을 줄줄이 발표하면서 `디스전`이 점화됐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다니엘` 징역구형.. 대마 판매 알선 혐의
    ㆍ부실대학 명단 공개‥수시모집 앞두고 `전전긍긍`
    ㆍ학원가던 시대끝! 이인혜 위력에 학원들 `와르르`
    ㆍLJ 문자공개 파문, 이선정에게 받은 문자‥공개이유가 뭐야?!
    ㆍ상반기 정부 재정수지 46.2조 적자‥사상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아모레퍼시픽, 희망 2026 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 기탁

      아모레퍼시픽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6 나눔캠페인'에 성금 3억원을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24년째 희망 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008년부터는...

    2. 2

      신라면, 美 인기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등장…K푸드 위상 입증

      농심은 대표 제품 신라면이 미국 ABC 방송사의 인기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농심에 따르면 해당 토크쇼는 지난 26일(현지 시간) 전파를 탔다. 방송에는 출연자인 기예르...

    3. 3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3억4000만캔 팔려 역대 최고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의 2025년 연간 출고량이 약 3억4000만캔(350ml 기준)으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은 26억6000만캔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