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1일 통신, 엔터테인먼트, 생활편의 등 집안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 형태의 집전화인 '올레 스마트홈 폰 HD 미니(min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출시한 '올레 스마트홈 폰 HD'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올레 스마트홈 폰 HD mini(이하 홈폰 mini)’는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시켰다. ‘홈폰 mini’는 삼성전자 갤럭시 070(모델명 YP-GI2) 단말로 전작의 5.8인치에 비해 작아진 4인치의 화면과 둥글고 작은 전용 스피커는 ‘mini’라는 명칭에 걸맞게 더욱 가볍고 깜찍해졌다.

넓고 시원한 화면을 원하는 고객은 기존 스마트홈 폰 HD를, 작고 귀여운 디자인에 편안한 그립감을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홈 폰 HD mini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

‘홈폰 mini’의 올레TV나우 서비스는 전송속도를 기존 2Mbps에서 4Mbps로 높여 고화질로 향상시켰고 무제한 음악 감상 서비스인 '지니홈'은 UI/UX를 최적화 시켰으며, 전용 스피커에 블루투스 3.0 기능을 적용해 고음질로 음악감상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게 했다.

전용 스피커는 삼성전자 제품으로 갤럭시S4, 갤럭시 노트2 등 다른 단말기도 거치대에 장착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단말기의 홈 화면에서 스마트홈 위젯과 지니홈 위젯을 통해 스마트홈의 주요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와이파이는 기존 2.4GHz 대역만 지원하던 것을 5GHz까지 듀얼 모드(dual mode)로 지원, 와이파이 간섭지역에서 통화 품질을 향상 시켜 HD Voice 기반의 통화 서비스를 보다 생생한 음질과 선명한 화질로 사용 할 수 있게 했다.

또 스마트홈 130 이상 요금제 이용 시 KT의 이동전화, 집전화, 인터넷 전화로 발신 시 올레끼리 유무선 월 3000분(50시간) 무료 통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추가 요금 걱정 없이 마음껏 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

‘홈폰 mini’ 출시 이벤트로 내달 30일까지 스마트홈 폰 HD 및 스마트홈 폰 HD mini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출시 기념 케익 기프티쇼(1만5000원)를 증정한다. 특히 올레샵에서 구매할 경우에는 1만원 베이커리 기프티쇼가 추가로 제공된다.

또 3년 약정 시 올레 인터넷과 홈폰 mini를 동시에 가입한 고객에게 LG전자의 미니 세탁기, 미니 오븐, 로봇 청소기, 모니터 겸용 TV, 공기 청정기, 미니 김치 냉장고 등을 무료 또는 반값 수준으로 구입할 수 있는 ‘mini-mini 페스티벌’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트홈 폰 HD’와 ‘스마트홈 폰 HD mini’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구매는 올레닷컴(www.olleh.com), 스마트홈 전용 콜센터(080-237-7979)또는 전국 올레플라자에서 가능하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