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상용차 중국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자동차가 30일 중국 사천성 성도시에서 열린 `2013 성도 국제 모터쇼`에서 중국형 ‘카운티’를 출시했습니다.



    지난해 8월 출범한 쓰촨현대기차유한공사의 첫 생산모델인 ‘카운티’는 대한민국 중형버스의 대명사인 카운티를 중국 시장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프리미엄 중형버스입니다.



    중국형 ‘카운티’는 최고출력 150ps, 최대토크 59kg·m의 3세대 F엔진을 탑재해 등판, 가속, 출발 성능 등에서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고 현대차는 설명했습니다.



    전장 7,080mm, 전폭 2,035mm, 전고 2,755mm의 중국형 카운티는 역동적이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콘셉트로 알루미늄 소재의 사이드 몰딩과 리어 스포일러, 크롬 도어 핸들 등을 장착했습니다.



    현대차는 카운티에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골드 외장 컬러를 적용했습니다.



    중국형 카운티 생산을 위해 현대차는 2011년부터 2년 동안 약 3백억원을 투입했습니다.



    최한영 현대차 부회장은 "세련된 디자인, 우수한 경제성과 편의성을 갖춘 중국형 ‘카운티’를 시작으로 현대차는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상용차 글로벌 톱 5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다.



    현대차는 이 자리에서 2014년 중국 출시 예정인 대형트럭 ‘트라고 엑시언트’와 중형트럭 ‘마이티’도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이날 선보인 트라고 엑시언트와 마이티를 중국형 모델로 개발해 2014년 출시할 예정이며, 2017년 중국 상용차 시장에서 17만대 판매를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하우스웨딩 `9월 1일, 제주도 자택에서` 어떻게?
    ㆍ이수혁 구하라 `야식 데이트`로 또 열애설? 현장 분위기는...
    ㆍ학원가던 시대끝! 이인혜 위력에 학원들 `와르르`
    ㆍ부실대학 명단 발표! ‥35개 대학 앞으로 정부 재정지원 못받는다!
    ㆍ상반기 재정적자 46조원 `최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TSMC, 미국 공장 5곳 추가 증설에…삼성전자도 예의주시

      미국이 대만산 수출품 관세를 15%로 낮추는 대신 TSMC가 미국 내 반도체 투자를 확대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무역협상을 조만간 타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TSMC도 한국과 동일한 수준의 관세 혜택을 받게 됨에 따라 ...

    2. 2

      '파월 수사'에 美중앙은행 독립성 우려…한일정상회담 주목 [모닝브리핑]

      ◆뉴욕증시, 파월 수사 경계감 속 저가 매수에 강세 마감뉴욕증시 3대 지수가 소폭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현지시간 12일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0.17% 상승한 4만9590.20, S&P 500지수는 0.16% ...

    3. 3

      글로벌 방산·원전 시장 재편…'속도와 신뢰'의 기업이 뜬다 [글로벌 머니 X파일]

      <글로벌 머니 X파일>은 2026년 신년 기획으로 대한민국의 생존 전략을 ‘트러스트 커넥터’로 제시합니다. ‘트러스트 커넥터’는 '가격'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