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랑이 제일 낫더라` 박진영 선공개곡 2일 공개‥ 인생에 대한 고민 담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진영 사랑이 제일 낫더라 (사진=JYP)





    박진영의 10번째 앨범 타이틀 곡 `사랑이 제일 낫더라`가 선 공개 됐다.



    2일 가수 박진영이 정규 10집 `하프타임(Halftime)`의 수록곡 `사랑이 제일 낫더라`와 타이틀곡 `놀만큼 놀아봤어`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박진영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앨범은 가수·댄서·프로듀서로 `열심히 살아온` 박진영이 삶의 중간 지점에서 느낀 `왜 열심히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다"며 "선공개곡 `사랑이 제일 낫더라`는 사람이 태어난 이유, 살아야만 하는 이유에 대한 절박한 고민에 대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속사 측은 "박진영이 지난 가을 떠났던 중동 및 이스라엘 여행에서 중에 이 곡을 포함, 앨범 대부분의 곡을 썼다"고 덧붙였다.



    선 공개곡 `사랑이 제일 낫더라`는 남궁송옥과 다이나믹듀오의 개코가 피처링에 참여한 곡으로 피아노 반주가 귀를 사로잡는다. 박진영 특유의 말하는 창법이 눈길을 끈다.



    `돈, 명예, 사랑 중에 사랑이 제일 낫더라`고 말하는 박진영의 모습에서 사람이 태어난 이유, 살아야만 하는 이유에 대한 절박한 고민이 느껴진다.



    타이틀 곡 `놀만큼 놀아봤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박진영이 인생의 중간에서 내릴 결정에 대한 고민과 이를 통해 바뀔 삶의 모습에 대한 고뇌가 은유적으로 담겨있다.



    한편 박진영은 오는 6일 오후 8시 여의도 IFC몰 M-Pub서 컴백 앨범 `Halftime`의 컴백 쇼케이스 `The Halftime show`를 진행하며, 9일 주요 음원사이트들서 타이틀 곡 `놀만큼 놀아봤어`를 비롯한 앨범 수록 곡 전곡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효섭 결혼, 배우출신 4살연하 김민지와 화촉밝혀
    ㆍ송종국 전원주택, 축구교실 홈페이지까지 초관심에 `불통`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송종국 축구교실 인기에 부인 `박잎선`까지 관심 폭발!
    ㆍ따로 노는 물가지수 `여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잠수함-제조업' 맞교환하는 한·캐 빅딜... 60조 수주전의 '게임 체인저'는 한국의 제조 DNA

      한국과 캐나다가 철강, 방산, 우주, 인공지능(AI), 핵심광물 등 5대 첨단 분야에서 포괄적 산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단순한 기업 간 기술 제휴를 넘어, 60조 원 규모의 캐나다 순찰 잠수함 프로젝트(...

    2. 2

      美미네소타 기업인들,시민총격사망후 '긴장완화'촉구

      미국 연방 이민국 요원에 의한 미네소타 시민의 총격 사망 이후 3M, 타겟, 유나이티드헬스, 식품 대기업 카길 등 미네소타의 주요 기업인들이 ‘긴장완화'를 즉시 촉구하고 나섰다. 26일(현...

    3. 3

      뉴욕증시,빅테크실적과 연준FOMC앞두고 상승 출발

      26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주요 기술 기업의 실적 발표와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소폭 상승으로 출발했다.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 15분에 S&P500과 다우존스 산업평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