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DB대우증권, K-알파 헤지펀드 컨퍼런스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DB대우증권은 4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2013 K-Alpha 헤지펀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불확실한 시장 환경속에서 헤지펀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개최했다. 총 3부로 구성된 행사는 헤지펀드 시장환경 분석, 싱글 헤지펀드에 대한 소개, 한국형 헤지펀드 현황과 전망에 대한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밀레니엄(Millennium), 할시온(Halcyon), 마샬웨이스(Marshall Wace), IPM, 삼성자산운용, 브레인자산운용 등 국내외 헤지펀드 매니저들이 연사로 참석했다.

    김기범 KDB대우증권 사장은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은 금융위기와 경제성장의 둔화 등 수많은 변수로 인해 주식과 채권 같은 전통적인 상품에 대한 투자 환경이 우호적이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안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 같은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KDB대우증권은 이번 행사를 ‘K-Alpha’라는 명칭의 연례행사로 정례화해 국내 대안투자 관련 랜드마크 행사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KDB대우증권, K-알파 헤지펀드 컨퍼런스 개최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한조선, 탱커 시장 호황에 선가 상승…목표가↑"-다올

      다올투자증권은 20일 대한조선의 목표주가를 9만5000원에서 10만원으로 높였다. 탱커(유조선) 시장 호황에 힘입어 선가가 올랐다는 이유에서다.최광식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탱커 운임 강세가 단기 사이클을 넘어...

    2. 2

      "한화에어로, 광범위한 수출 파이프라인 돋보여…목표가↑"-한국

      한국투자증권은 20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중동과 유럽을 중심으로 38조원 이상 규모의 수출 파이프라인을 확보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50만원에서 180만원으로 20%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3. 3

      일주일 만에 40% 넘게 뛰었다…은 ETN '불기둥' [종목+]

      은(銀) 가격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자 관련 상장지수증권(ETN)의 최근 일주일 상승률이 5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금리 인하 가능성과 지정학적 긴장, 인공지능(AI) 산업 현장에서의 수요 확대 등 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