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잠원②입지] 서울 지하철 3호선 잠원역 100m 떨어져
서울 지하철 3호선 잠원역에 가까운 ‘래미안 잠원’은 서울의 강남과 강북을 오가기에 편리한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다.


잠원역이 아파트 주출입구에서 불과 100m 정도로 가깝고, 단지에서 1km 이내에 한남 IC, 잠원 IC가 있어 경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를 타기에 편리하다. 한남 IC에서 한남대교를 건너기만 하면 강북권으로 진입도 편리하다.

또한 지하철 3호선 고속버스터미널과 신사역은 한 정거장 거리이며 압구정역까지도 5분 이내면 도착이 가능해 쇼핑, 문화, 교육 등에 탁월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속버스터미널역에서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로 신사역에선 신사동 가로수길로 갈 수 있다.

서울 강서권 진입도 편리하다. 고속버스터미널역에서 9호선으로 환승해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김포공항까지 승차 시간 기준으로 25분이면 도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학교도 인접해 자녀를 키우기에 유리한 환경이란 평가다. 아파트 옆으로 길 하나만 건너면 신동초·중교가 있어서다. 현지 중개업소 관계자는 “신동초의 경우 서초구내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갈 정도로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와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 곳”이라고 말했다. 단지에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경원중,원촌중,반포고,현대고도 자리하고 있다.

주변 공원시설인 한강공원 접근성도 좋다. 단지에서 북쪽인 한강변으로 약 500m만 걸어가면 수영장, 테니스장, 피크닉장 등을 갖춘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에 도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교육·자연·편의를 모두 다 갖춘 최적의 입지에 래미안 잠원이 위치하게 된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02)569-3179>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