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T "연내 광대역 LTE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4년 7월엔 전국으로 확대…동영상 특화 요금제 출시
    SKT "연내 광대역 LTE 서비스"
    SK텔레콤이 롱텀에볼루션(LTE)보다 데이터 속도가 두 배 빠른 광대역LTE 서비스를 연내 수도권에서 시작한다. 광대역LTE망 조기 구축에 속도를 낸 것이다. KT와 광대역LTE 서비스 경쟁에 불이 붙을 전망이다.

    SK텔레콤은 5일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내년 7월엔 전국에서 광대역LTE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도권을 기준으로 하면 이달 중 서비스를 시작하는 KT보다 세 달가량 늦지만 전국 서비스 개시 시점은 같다.

    서비스 개시 시점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만큼 망 품질이 경쟁 판도를 결정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박인식 SK텔레콤 사업총괄(사장·사진)은 “소비자들은 결국 품질이 높은 서비스를 선택할 것”이라며 망 최적화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은 서로 다른 주파수를 묶어 LTE보다 두 배 빠른 최대 150Mbps(초당 메가비트) 속도를 내는 LTE-A 서비스와 기존 주파수 폭을 넓혀 속도를 높이는 광대역LTE 서비스를 함께 구축해 테이터 통신 품질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SK텔레콤이 광대역LTE 서비스를 시작하면 갤럭시S3 아이폰5 등 총 20종의 기존 LTE폰을 이용하는 SK텔레콤 LTE 가입자들도 데이터 내려받기 속도가 최대 100Mbps로 빨라진다. LTE-A폰을 사용하는 가입자는 LTE-A와 광대역LTE 통합망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무선데이터 이용 환경 변화에 맞춰 동영상 특화 요금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기로 했다. 이달 중 월 최대 140시간 동영상 시청이 가능한 ‘T라이프팩’ 요금제를 선보인다. 이 요금제는 ‘T베이스볼’ ‘T베스킷볼’ 등 스포츠 프로그램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데이터를 하루 2기가바이트(GB)씩 한 달 최대 62GB까지 월 9000원에 제공한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업스테이지, 다음 인수

      카카오가 포털 ‘다음’을 매각한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주식 교환 방식을 통해 카카오의 다음 지분을 넘겨받기로 했다.다음 운영사인 AXZ는 29일 “AXZ 모회사 카...

    2. 2

      젠큐릭스, 지난해 매출 75억원…전년비 47% 증가

      젠큐릭스가 지난해 매출 약 75억원과 영업손실 약 62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7.0% 상승했으며, 영업손실도 약 27.9% 가량 감소해 적자 폭이 감소했다. 젠큐릭스의 202...

    3. 3

      AI 콧대 꺾은 '인류 마지막 시험'…韓 연구자 8명 출제·평가자 참여

      인공지능(AI) 모델의 성능을 비교하기 위해 만든 초고난도 시험 ‘인류의 마지막 시험(Humanity‘s Last Exam·HLE)’ 출제자 명단에 박하언 에임인텔리전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