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날씨] 6일 선선한 초가을 날씨 계속‥ 충청·남부지방 가끔 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월 6일 날씨 (사진= 온케이웨더)



    오늘(6일) 선선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에는 가끔 비가 내리겠고, 중북부지방은 흐리다가 낮부터 점차 갤 것으로 보인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6일 낮 최고기온은 22~26℃의 분포로 초가을 날씨가 예상된다.



    6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 25℃, 대전·광주 22℃ 등 전국이 22~26℃의 분포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을 것으로 보인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하늘을 덮은 구름 때문에 일사가 차단돼 한낮에도 기온이 그리 오르지 않겠다"며 "낮 동안에도 선선한 날씨를 보이겠다"고 전했다.



    이어 "당분간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고 낮에는 기온이 올라 일교차 큰 날씨가 예상되는 만큼 계속해서 건강관리에 유의할 필요가 있겠다"고 덧붙였다.



    전남·경남·제주도는 내일(7일)까지 5~20mm, 충청·전북·경북은 오늘 5mm 안팎의 비가 내리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먼바다에서 2.0~3.0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은 0.5~2.5m로 일겠다.



    한편 토·일요일은 전국의 한낮 기온이 25~28℃의 분포로 전형적인 초가을 날씨를 보이며 나들이하기 좋겠다.



    주말 내내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며, 남부지방은 구름만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부산지역에는 토요일 새벽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겠으며, 제주도는 토요일 흐린 가운데 새벽부터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구하라 태도논란, `인기가요` 싸늘한 표정논란 다시 화제~
    ㆍ오서운 현진영 결혼식, 연애 13년만에 식 올려‥축하 봇물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공효진, 애드리브 여왕 등극 깨알 재미 선사 `역시 공블리`
    ㆍ올해 국가채무, 1초당 118만원씩 증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통화전략가들,"달러화 회복은 단기,점차 약세"전망

      글로벌 통화 전략가들은 최근 미국 달러화에서 나타난 회복세를 단기적인 것으로 보고 있으며 연준의 독립성에 대한 우려와 금리 인하 가능성으로 연말로 갈수록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또 엔화는 6개월내로 4% 이상...

    2. 2

      美,'핵심광물 무역블록'창설· 핵심광물 최저가격제 제안

      트럼프 정부는 4일(현지시간) 첨단 제조업에 필수적인 희토류 등 소재에서 중국의 영향력을 악화시키기 위해 동맹국들과 ‘핵심 광물에 대한 우대 무역 블록’을 만들고 가격 하한선을 공동 설정하는 방...

    3. 3

      뉴욕증시,기술주 하락하고 순환매 장세로

      4일(현지시간) 뉴욕 증시는 소프트웨어 주식과 AMD 등 일부 AI관련 기술 기업이 매도되는 가운데 성장 전망이 개선되는 광범위한 기업들로 자금이 이동하는 순환매 장세를 보였다. 금값은 5천달러 선을 회복했다.&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