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와 헤어 스타일링을 한번에? 이색 헤어샵 유행
[라이프팀]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당당히 인정받고 있는 지금, 날이 갈수록 뷰티 관련 시장도 커져가고 있다.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뷰티 시장은 2005년부터 4년간 32% 성장하여 총액 4조 5천억에 달하는 거대 시장이 되었다.

이와 함께 눈에 띄게 뷰티 업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멀티플렉스 뷰티샵이다. 멀티플렉스 뷰티샵은 동시 상영을 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마찬가지로 한 뷰티샵에서 헤어, 네일, 스킨케어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바쁜 일상을 쪼개어 헤어샵과 네일샵을 오가는 2030 세대의 여성들에게 각광받는 이러한 멀티플렉스 뷰티샵은 아직 그 수가 많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뷰티 시장에서도 블루오션으로 주목받으며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노원에 위치해있는 ‘믹스헤어’는 이러한 멀티플렉스 뷰티샵 중에서도 특히 이슈가 되고 있는 헤어샵이다. 이미 서울 강북에서 유행을 이끄는 헤어샵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던 믹스헤어는 최근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완료해 더욱 눈길을 끈다.

1층은 최신 설비를 갖춘 헤어샵과 클러치, 토트백 등을 판매하는 소품점이 마련되어있다. 헤어샵의 필수품목이라고 할 수 있는 룩북은 국내 뿐 아니라 각국의 잡지를 준비하여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층은 스킨케어룸과 네일샵 코너, 메이크업 시트를 구비한 복합 뷰티샵으로 거듭났다. 규모가 커진 만큼 많은 대기 고객을 위한 편의사항도 마련되어있다.

각 층에 비치된 PC를 통해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것은 기본이며 대기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샐러드 바를 비롯한 각종 간식이 준비되어 있다. 믹스헤어가 멀티플렉스 뷰티샵 중에서도 주목 받는 이유는 아마도 이런 세심한 배려가 아닐까?

또한 모든 디자이너 이름을 알기 쉽게 각 좌석에 표기하여 고객에 대한 책임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곳곳에 비치된 의견함을 통해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한 의견을 모으고 있다.

각종 서비스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는 VIP 회원권 역시 믹스헤어 단골들이 자주 찾는 상품이다. 노원역 2번 출구라는 좋은 입지 조건까지 갖춘 믹스헤어. 멀티플렉스 뷰티샵의 대 유행 속에서도 이색 헤어샵으로서 인지도가 더욱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남자들의 마음, 세계 어딜가도 다 똑같아 '폭소'
▶ 모기 무는 이유, 난자를 성숙시키려고…‘피를 부르는 모성’
▶ 귀뚜라미 미국 도심 습격, 발디딜 틈 없는 거리…소름 쫙
▶ 슈퍼 화산 발견, 영국과 아일랜드를 합친 면적 ‘초대형’
▶ [포토] 김조광수-김승환, 이순간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커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