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은행 소상공인 지원에 50억원 특별출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은행이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손잡고 서울지역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창업지원에 나섭니다.

    신한은행은 13일 서울신용보증재단에 5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약 500억원 규모의 신규대출 한도를 조성해 신규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업종전환 희망자에게 창업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은 이번 출연으로 약 2천명의 서울지역 예비창업자와 업종전환 희망자가 창업대출 수혜를 받게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은 창업트랜드와 아이템, 성공창업전략과 보증지원제도 등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 교육을 지원하고 창업사업자는 이 교육을 이수하면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창업보증 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

    은행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고자 특별출연 및 창업교육지원을 기획하게 됐다"며 "예비창업자분들이 신한은행과 아름다운 동행으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신한은행은 2012년 서울신용보증재단 특별출연에 이은 이번 창업자금 특별출연을 계기로 향후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백윤식 열애인정, 과거발언 눈길 "당사자가 좋으면 좋은 것"
    ㆍ전도연 민낯, 가을 공항패션에 이어 청순한 외모에 눈길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백윤식 열애 인정, 30살 연하 지상파 여기자
    ㆍ현오석 "올해 세수부족 7~8조 예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마크롱,"미국은 폭군, 유럽에 대한 관세 철폐해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미국이 유럽 국가들에 부과하는 관세를 철폐할 것을 촉구하며 미국을 이웃을 괴롭히는 "폭군”(Bullies)에 비유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2. 2

      트럼프 관세위협에 美증시 1%넘게 하락…올상승분 반납

      그린란드를 둘러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유럽에 대한 관세 위협으로 미국 증시가 올해 상승분을 다 토해냈다. 20일(현지시간)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에 S&P500 지수는 1.2% 하락했다. 나스닥 ...

    3. 3

      EU, 사이버보안법개정에서 화웨이 등 부품 단계적 사용금지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유럽의 핵심 산업 분야에서 사이버 보안 우려가 높은 국가의 공급업체의 부품 및 장비 사용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 이는 화웨이를 비롯한 중국 기술 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