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마트,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진행…인기완구 '반값'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마트,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진행…인기완구 '반값'
    롯데마트가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간 인기 완구를 최대 반값에 할인 판매하는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는 추수감사절 다음날 하루 파격가 행사로 연중 최대 쇼핑 대목으로 꼽히는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에서 착안한 완구 행사다.

    통상 설, 추석 명절 직후에 완구 매출이 평상시 대비 2배 가량 높은데 롯데마트도 이에 맞춰 지난해 설 명절부터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특히 최근 경기 불황으로 소비가 침체된 것을 고려해 완구 행사 품목도 지난해보다 50% 가량 확대해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잠실점, 키즈부산점 등 26개 토이저러스 매장과 서울역점, 수지점 등 20개 토이박스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다.

    토이저러스 MD(상품기획자)가 선정한 인기 완구 10여개 품목을 한정 수량으로 준비해 최대 반 값에 할인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대형 사이즈의 음식 모형, 주방 도구 등으로 구성돼 역할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 키친 세트(90*65*110cm)’를 4만5000원에, 유아용 승용 완구인 ‘리틀타익스 30주년 코지 경찰차(18개월~5세)’를 7만6500원에 판매한다.

    1:10 사이즈의 무선 조종 스포츠카 완구인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17.5*44*12cm)’도 4만원에, 칠판과 자석 화이트보드로 구성된 미술 완구인 ‘크레욜라 3 in 1 양면이젤(60*15*100cm)’을 3만1700원에 각각 구입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21일까지 인기 완구 8개 브랜드 800여개 완구를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카테고리 완구 기획전’도 마련돼 있다. 대표 품목으로 교육 완구 브랜드인 ‘멜리사앤덕’, 유아용 완구 브랜드인 ‘리틀 타익스’, ‘브이텍’, 미술 창작용품 브랜드인 ‘크레욜라’ 등이다.

    김진욱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팀장은 “명절 직후에는 완구 매출이 평상시보다 2배 가량 높게 나타나는 등 완구 수요가 급증한다”며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인기 완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인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매서 줄줄이 수십억…엄격함이 만든 '스카치위스키' 레거시 [명욱 교수의 주류 인사이트]

      2005년 서울옥션에 출품된 맥켈란(Macallan) 파인앤레어 60년 숙성 위스키는 한 병이 7000만 원에 낙찰됐다. 술 한 병에 수천만 원이라는 금액은 당시 국내 시장에 큰 충격을 줬다.그로부터 13년 뒤인 2...

    2. 2

      로봇팔로 7종 차량 릴레이 생산…'세상에 없던 車'로 유럽 뚫는다

      미국 관세 폭탄에도 지난해 사상 최대 수출 실적(720억달러·약 106조원)을 거둔 한국 자동차업계가 올해도 기록 경신에 도전한다. 키워드는 ‘유럽’과 ‘친환경차&rsqu...

    3. 3

      'SUV·하이브리드' 최강 조합으로 美 공략

      현대자동차그룹의 미국 공략법은 올해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하이브리드카다. 미국에서 검증받은 ‘투트랙 전략’으로 2023년부터 거둔 ‘3년 연속 사상 최대 판매’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