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담동 매트리스체험관 ‘더 슬립(The Sleep)’.
서울 청담동 매트리스체험관 ‘더 슬립(The Sleep)’.
가을에 접어들면서 예비 신혼부부들의 혼수 마련 발걸음이 바빠졌다. 여러 혼수 가운데 신혼부부들이 가장 신경 쓰는 혼수 아이템이 침대다.

한 가구업체 조사에 따르면 침대를 한 번 구입하면 평균 7~8년 정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랜 시간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숙면과 건강에 직결되는 가구이기 때문에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들은 어느 혼수보다 침대 선택에 신경을 쓴다.

가구 전문가들은 “침대를 구입할 때 반드시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편안한 숙면을 제공하는 침대 전문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침대과학’을 앞세운 침대 전문 브랜드 에이스침대는 가을 혼수 시즌을 맞아 신혼부부들의 편안한 숙면을 돕는 신제품 두 종을 선보였다.

○원목질감 살린 ‘BRA-1426’

침실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침대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침대는 침실의 중심에 놓여 다른 가구들의 색감과 디자인을 리드하기 때문이다. 올가을 침대 트렌드의 가장 큰 특징은 단연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원목’이다. 천연 소재인 원목의 따뜻함과 평온한 느낌이 침실의 안락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BRA-1426
BRA-1426
에이스침대의 신제품 ‘BRA-1426-T’는 원목에 북유럽 스타일을 더했다. 볼륨감 있는 헤드보드, 자연스러운 나뭇결과 입체감을 가진 원목 질감의 기둥을 조화롭게 디자인해 포근함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E0 등급’의 친환경 목재를 사용해 세균과 곰팡이는 물론 새집증후군과 새가구증후군으로 인한 호흡기, 피부 질환 등도 막을 수 있다.

하부에 매트리스를 넣은 ‘투 매트리스 시스템’을 적용해 부부가 함께 사용하면서 매트리스에 가해지는 하중을 완벽하게 분산시켜 편안하고 안락한 잠자리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매트리스 포함 퀸사이즈가 250만4000원.

○현대적 디자인 ‘알베로’

알베로(ALBERO)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회색 톤의 고급스러운 색감과 따뜻하고 섬세한 분위기의 침대 겉감, 헤드보드에 적용된 다이아몬드 퀼팅 디자인이 현대적 스타일의 멋을 더 한다. 또 알베로엔 침대 겉감과의 일체감을 위해 매트리스에도 패브릭(섬유재질)을 적용했다.

임양호 에이스침대 차장은 “침대 구매를 고려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은 직접 매장을 방문해 자신의 체형과 자세에 적합한 침대를 선택해야 편안한 숙면을 기대할 수 있다”며 “많은 신혼부부들이 가을을 맞아 준비한 신제품을 통해 편안한 잠자리와 세련된 침실 디자인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물도 푸짐


에이스침대는 혼수 시즌을 맞이해 다음달 31일까지 ‘스마트 앤 러블리(Smart & Lovely)’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국민카드로 30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사람에게는 행남자기 ‘고급 디너홈식기 세트’를, 150만원 이상 결제하면 ‘락앤락 프리미엄 냄비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다. 국민카드 사용자들은 모두 12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로 결제할 수 있다.

에이스침대는 또 홈페이지(www.acebed.com)에서 발행한 쿠폰을 가져오면 선착순으로 애경 홈 선물세트도 주고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가을 혼수 마련을 위해 침대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을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많은 고객이 에이스침대와 함께 풍성한 사은품 및 무이자 할부 구매 혜택을 함께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