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외환은행, 전통시장 무료 서민상담 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무료 서민상담에 나섰습니다.





    하나은행은 27일 서울풍물시장에서 하나와 외환은행 희망금융플라자 소속 서민재무상담사들이 이같은 금융상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상담사들은 885개 상가로 구성된 서울 풍물시장 종사저 800여명과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불법 사금융피해 예방 관련 홍보와 상담활동을 전개했습니다.

    또 고금리대출 전환, 서민들의 긴급 운영자금과 창업자금, 서민 주택자금, 신용회복, 채무조정, 개인회생과 파산관련 문제 등 다양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가 제공됐습니다.

    하나은행은 서민들이 신용문제와 관련한 법무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서민상담 전담창구인 하나은행과 외환은행 희망금융플라자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법무법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4월 서민금융·중소기업 및 청년창업지원·소비자보호강화·사회공헌 활성화 등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을 위해 출범시킨 `행복나눔위원회`에서 결정된 중점 추진사항의 일환으로, 하나금융은 앞으로도 이같은 활동을 그룹차원에서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백윤식 여친 "기자회견 열어 충격적인 내용 폭로하겠다"‥ 무슨 문제있나?
    ㆍ`우체국서 알뜰폰 산다` 단말기 17종 살펴보니..`파격`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하남 여고생 사건, 살해 피의자 범행 자백‥ 경찰 "10시 수사 발표"
    ㆍ외환위기 이후 나랏빚, GDP 증가율의 3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이제 휴대전화로 로또 산다…3~5등 당첨금은 계좌로 지급

      다음 주부터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로도 로또복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관행적으로 이뤄지던 복권기금의 법정 의무배분 구조도 함께 손질한다.기획예산처는 6일 복권위원회 전체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lsq...

    2. 2

      신한은행, 한화솔루션 해외진출 도우미 나선다

      신한은행은 6일 한화솔루션과 북미 태양광 개발 및 신재생에너지 밸류체인(가치사슬)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장호식 신한은행 CIB그룹장(부행장·왼쪽)과 정원영 한화솔...

    3. 3

      "성적은 잊혀도 이야기는 남는다"…카스, 밀라노 올림픽 마케팅 본격화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올림픽 시즌에 맞춰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카스는 지난달 올림픽 TV 광고 ‘잊혀지지 않을 우리들의 이야기’를 공개하며 관련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