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석유공사, 캐나다 유층 발견‥590만 배럴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석유공사(사장 서문규)는 캐나다 하베스트사의 로이스 광구 탐사정 시추 결과, 590만 배럴 규모의 가채매장량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로이스 광구는 캐나다 앨버타주 북서부 지역의 육상광구로, 하베스트社에서 원유를 생산중인 세실(Cecil)유전 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9월초 시추를 시작해 지난 20일 탐사정 생산시험을 진행, 하루 약 800배럴의 원유 및 가스 산출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신규 유층 발견으로 로이스 지역에서 30~40개의 추가시추 대상구조에 대한 개발이 가능해 최소 590만 배럴 규모의 가채매장량 확보가 예상되며 이는 자산가치로 4억7천만달러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또, 이번 탐사정의 가스량 시험 결과, 로이스 광구의 원유 비중이 기존 세실 유전의 원유 비중보다 가벼워 원유회수율이 크게 상승(9%→15%)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생산량 및 자원량 규모 역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석유공사는 하베스트사가 보유중인 우량핵심자산에 대해 국내투자자 유치를 통한 대규모 투자로 수익성과 미래성장동력을 제고할 계획이며 금년도 상반기 탐사시추에 성공한 무스콰 지역의 셰일가스층에 대해서도 집중적인 투자로 블랙골드 광구의 오일샌드와 함께 하베스트사의 비전통 원유부문 성장동력으로 육성해 나갈 예정입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백윤식 연인 K기자 "백윤식 두 아들에게 폭행 당했다" 주장
    ㆍ정원관 결혼, 10월 26일 일반인 여자친구와 웨딩마치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정시아 악플, 몸매관리?‥육아와 가정일로
    ㆍ靑 "기초연금에 국민연금 한푼도 안 쓸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3% 웃돈 3년물 금리…환율이 관건

      이재명 대통령의 추가경정예산 언급과 일본은행(BOJ)의 물가 전망치 상향 조정에 따라 지난주 국고채 금리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주 원·달러 환율이 안정세를 나타낼 경우 채권시장에 강세 요인으로 ...

    2. 2

      '글로벌 PEF' 베인캐피탈…에코마케팅 2차 공개매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안다르의 모회사 에코마케팅에 대한 2차 공개매수에 나선다. 상장폐지를 위한 추가 공개매수다.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3. 3

      "10년 버티면 상속세 0원?"…'꼼수' 베이커리 카페에 칼 빼들었다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상속세를 줄이기 위한 편법 수단으로 악용된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국세청이 운영 실태 확인에 나서기로 했다. 개업이 급증한 서울, 경기도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 위주로 살펴보고 탈세 혐의가 확인되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