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양증권 "동양시멘트 법정관리 신청 철회해 달라" 그룹에 촉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증권은 그룹 경영진에 대해 동양시멘트 법정관리 신청을 철회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동양증권은 오늘(2일) 임직원 일동 명의로 이러한 내용의 공식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동양증권은 "동양시멘트는 재무구조가 비교적 우량하고 시멘트업계 매출 2위의 탄탄한 기반을 보유한 기업으로 동양시멘트의 갑작스러운 법정관리 신청은 투자자 보호 관점에서 납득할 수 없는 결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동양증권은 이어 "법정관리 신청 철회만이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고 투자자분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길임을 확신한다"고 했습니다.



    동양증권은 채권은행과 금융당국에 대해서도 동양시멘트가 정상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투자자의 피해 발생 우려를 일소하고 나아가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동양증권은 투자 고객들에 대해서도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숙여 깊이 사과드린다"며 "투자재산을 보호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다음은 동양시멘트 법정관리 신청과 관련한 동양증권의 공식 입장 전문



    저희 동양증권 임직원 일동은 최근 일어난 동양그룹 계열사의 법정 관리 신청으로 인하여 고객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숙여 깊이 사과드리며, 고객 여러분들의 소중한 투자재산을 보호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이와 관련, 10월 1일에 있었던 동양시멘트의 법정관리 신청의 철회를 강력히 요구하는 바입니다.



    동양시멘트는 재무구조가 비교적 우량하고 시멘트업계 매출 2위의 탄탄한 기반을 보유한 기업으로, 동양시멘트의 갑작스러운 법정관리 신청은 투자자 보호 관점에서 납득할 수 없는 결정이며, 법정관리 신청으로 인하여 동양시멘트 회사채 등에 투자하신 고객분들의 손실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잘못된 결정을 바로잡기 위하여 동양시멘트의 법정관리 신청을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며, 우리는 법정관리 신청 철회만이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고 투자자분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길임을 확신합니다.



    아울러 채권은행과 금융감독당국은 동양시멘트가 정상적인 기업활동을 통하여 투자자분들의 피해 발생 우려를 일소하고 나아가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 번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향후로도 저희 동양증권 임직원 일동은 고객 여러분들의 투자재산 보호를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임을 다짐합니다.



    2013.10.2

    동양증권주식회사 임직원 일동


    정경준기자 jk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송대관, 사기혐의로 부인과 함께 검찰 송치 예정
    ㆍ주상욱 발연기, 지문까지 읽는 구멍연기도 완벽 소화 `폭소`
    ㆍ이태임 과거 비키니 사진 관심폭발에 이태임 홈피도 `접속불가`
    ㆍ7월까지 세수 8.3조원 펑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이재용 회장, 임원들에게 "자만할 때 아냐…지금이 마지막 기회"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최근 주력 사업인 반도체 부문 실적 반등세에도 불구하고 임원들에게 강도 높은 위기의식과 근본적인 경쟁력 회복을 주문했다.25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지난주부터 전 계열사 부사장 이하 임원 ...

    2. 2

      "美 국채, Fed보다 트럼프 행정부 재정정책에 더 영향받을 것" [박신영이 만난 월가 사람들]

      미국 국채시장이 미국 중앙은행(Fed)의 통화정책보다 미국 정부의 재정정책에 더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다만 단기물은 통화정책의 영향권 아래서 비교적 큰 변동폭을 보일 수 있어 단기 채권에서 투자 ...

    3. 3

      위기의 기업 곁 지켜온 세종…이젠 Top 2 노린다 [로펌의 역사]

      2000년대 초반 주요 법무법인의 합병으로 본격화된 국내 대형 로펌 시대가 25년을 맞았습니다. 개인 송사 중심에서 기업자문, M&A, 경영권 분쟁, TMT 등 전문·세분화된 법률 서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