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감원, 현재현 회장 검찰 수사의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금융당국이 최근 동양그룹 사태와 관련해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을 검찰에 수사의뢰 하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금감원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홍헌표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네. 금융당국이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을 검찰에 수사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조금 전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대주주에 대한 일부사항에 대해 위법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당국이 확인한 위법사항은 일부 불완전 판매와 계열사 간 자금거래입니다.



    금감원은 현재로써는 다른 대주주는 제외하고 현재현 회장만을 수사의뢰할 방침입니다.



    또한, CP발행과 관련한 부정거래에 대해서는 검사인력을 늘려 혐의를 자세하게 살펴보고 있는 중이고, 혐의가 확인되면 신속하게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편, 계열사간 자금거래와 CP발행의 관련성 여부는 좀 더 수사를 해봐야한다고 밝혔습니다.



    브리핑을 주재한 김건섭 금융감독원 부원장은 "아직까지는 증거자료가 확보되지 않아 고발의 형태가 아닌, 검찰에 수사의뢰를 한다"고 말하며, "늦어도 내일까지는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금융감독원에서 한국경제TV 홍헌표입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청 전원주택, 아름다운 정원 화이트톤 인테리어 지하공간까지 완벽
    ㆍ2013 중앙일보 대학평가, 성균관대3위 서울대.고려대.연세대 보다 앞서!
    ㆍ박영규 하차심정, 일방적인 처사에 처음엔 섭섭‥위기가 또 다른 기회로!
    ㆍ정부 내년 장밋빛 전망 `우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흑백요리사 '진짜 우승자' 가리자"…너도나도 컬래버 상품 내놨다 [트렌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가 종영됐지만 식품·유통업계에선 화제가 됐던 셰프들과 손잡고 상품을 출시하는 컬래버레이션(협업) 경쟁이 시작됐다. 이미 흑백요리사 시즌1...

    2. 2

      "16만원에 '금' 산다는데…" 2030 몰려든 '재테크 꿀팁' 정체 [이슈+]

      83만2988원. 19일 기준 한국금거래소에서 고시한 순금 1돈(3.75g) 가격이다. 말 그대로 금값이 '금값'인 상황. 금 가격이 고공행진 하면서 0.5g에서 1g 정도의 콩알금이나 미니 골드바를 ...

    3. 3

      "올해 한국 경제 1.9% 성장 전망"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9%로 0.1%포인트 상향했다. 미국(2.4%)과 중국(4.5%)의 성장률도 각각 0.3%포인트 높였다. 세계 경제도 3%대의 견조한 성장세가 예상됐다.I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