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새펀드]한국투자 유럽경기회복수혜 목표전환형 펀드…한달간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 정찬형)은 최근 유럽의 경기 부양정책의 수혜가 예상되는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목표 전환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투자 유럽경기회복수혜 목표전환형 펀드'는 경기 회복 사이클에 진입한 유럽에 중점 투자하는 펀드다.

    한국운용은 유럽지역 전체의 주가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에 약 60%, 독일 및 영국 등 유럽 경기회복을 주도하고 있는 개별 국가 ETF에 약 20% 그리고 유럽 경기회복시 큰 수혜가 예상되는 유럽 경기소비재섹터와 금융섹터 등에 약 20% 내외로 투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잦은 포트폴리오 교체보다는 시장 조정 및 변동성이 발생하는 구간에서 전술적으로 편입비중을 재조정하는데 중점을 두고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유럽의 주요국들은 내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그 동안의 마이너스 성장을 벗어나 플러스 성장으로 전환될 것이라는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제조업 구매자관리지수(PMI)도 2011년 이후 최근 2년 만에 경기 회복 기준인 50선을 상회하는 등 뚜렷한 개선세를 보여주고 있다.

    유럽은 통화정책 완화에 따른 자산가격 상승 기대감도 확대되고 있다. 지난 5년간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양적완화 정책 통해 경기회복 및 위험자산 가격의 상승을 견인했던 전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유럽도 유럽중앙은행(ECB)이 완화적 금융정책 통해 경기회복을 도모하고 이에 따른 주식시장이 반등할 것이라는 것이다.

    함정운 한국운용 리테일영업본부 상무는 "최근 유럽의 경기회복 시그널과 경기부양 정책으로 인해 글로벌 뮤추얼펀드 투자자금도 유럽 지역 주식으로의 매수세가 증가되고 있는 점에서 향후 추가적인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유럽지역 자산군들은 여전히 저평가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최적의 매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펀드 구조는 설정 이후 수익률이 8%를 초과하게 되면 채권형 ETF로 전환되는 목표전환형 펀드이며, 미국 및 유럽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ETF에 투자하기 때문에 US달러에 대해 70%이상 범위 내에서 환헤지를 실시할 예정이다.

    펀드는 10월7일 설정 이후 1개월간 만 가입할 수 있는 단위형 펀드로, 대우증권(1588-3322), 우리투자증권(1544-0000), 하나대투증권(1588-3111) 등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또 다시 없을 바겐세일"…트럼프 쇼크에 "지금 사라"는 종목 [분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기습' 관세 공세에도 코스피지수는 종가 기준 사상 첫 '오천피'(5000포인트)를 달성했다. 반복된 관세 위협을 학습한 시장이 '타코'(TAC...

    2. 2

      프랭클린템플턴 "대체 크레딧 사업, BSP 브랜드로 통합"

      글로벌 자산운용사 프랭클린템플턴은 미국과 유럽에 기반을 둔 산하 대체 크레딧 운용사인 베네핏스트리트파트너스(BSP)와 알센트라(Alcentra)를 리뉴얼된 BSP 브랜드로 통합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브랜드 통합은...

    3. 3

      "실적 뒷받침 땐 코스피 5700 가능…반·조·방·원 분할매수하라"

      ‘코스피지수 5000시대’가 본격 개막한 가운데 전문가들은 지금과 같은 상승세가 지속될 가능성을 높게 봤다. 글로벌 유동성이 풍부하고 상장사 실적이 개선되고 있으며 정책 지원 효과까지 부각되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