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풍 다나스 영향권..제주도 강풍에 비 `긴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 24호 태풍 다나스 영향으로 제주도에 강풍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고 있다.





    8일 기상청은 제 24호 태풍 `다나스`의 영향으로 전국에 바람을 동반한 비가 내리다가 밤부터 수도권과 서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점차 비가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하지만 동해안과 남해안 지역에서는 9일 오전까지 강한 바람이 불며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도와 경상도, 전라도는 북상하는 태풍 다나스의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고 그 밖의 지방은 간접적인 영향을 받겠다.



    태풍 다나스는 8일 현재 제주 서귀포 남쪽 약 40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한 상태에서 시간당 31km 속도로 북북서진하고 있다.



    한편 태풍 다나스는 필리핀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경험`을 의미한다. (사진 = 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쏘나타 급발진 의심 사고‥ 2명 부상 "굉음나며 브레이크 작동 안해"
    ㆍ정경화 아시아 투어 예정‥베이징·홍콩은 이미 매진! 5년간의 공백 무색
    ㆍ임시완 아령, 크기는 작아도 표정만큼은 헐크 `폭소`
    ㆍ정부 내년 장밋빛 전망 `우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생리대 비싼 이유 있었네"…생필품 업체 17곳 세무조사

      시장 지배력을 남용하거나 불공정 행위를 통해 생활필수품 가격을 밀어올리고 이틀 통해 얻은 이익으로 세금을 탈루한 혐의가 있는 업체들이 국세청의 고강도 세무조사를 받는다.27일 국세청에 따르면 서민 생활과 밀접한 생필...

    2. 2

      금값 치솟았는데…한국은행, 13년 동안 안 사고 보기만 한 이유

      한국은행 금 보유량 순위가 최근 1년 새 세계 38위에서 39위로 하락했다. 한은은 2013년을 마지막으로 금을 추가로 매입하지 않고 있다. 사실상 손을 놓고 있는 셈이다.27일 세계금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한은은 ...

    3. 3

      靑, 트럼프 25% 관세 긴급 대응…당정 "법안 2월 처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의 상호관세 및 자동차 등 품목 관세를 다시 25%로 인상하겠다고 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가 대응에 나섰다.강유정 청와대 대변인은 2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는 이날 오전, 김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