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금융, 이동진료차량 지원...소외계층 의료서비스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금융그룹(www.kbfg.com 회장 임영록)은 17일 안면기형 청소년 외과수술 및 치과진료가 필요한 소외지역 주민의 의료 지원을 위해 (사)얼굴성형정보연구소에 이동 진료차량과 의료지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종로구 연건동 소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임영록 KB금융그룹 회장, 정필훈 얼굴성형정보연구소 이사장(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 류인철 서울대 치과병원장, 이재일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의료지원 사업은 안면기형으로 인해 사회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료 외과수술 지원` 과 의료 접근성이 열악한 도서벽지 주민들의 이동 진료에 도움을 주기 위한 `치과진료 차량 지원` 으로 이루어집니다.



    임영록 회장은 전달식에서 "얼굴기형으로 고통 받는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희망` 이라는 메시지를 주고 싶었다" 며, "KB금융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습니다.



    한편 KB금융은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경기도 지역을 비롯한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160여대의 복지차량 지원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우와 어르신들의 든든한 두 다리가 되기 위한 의료지원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윈도우 8.1 업데이트‥윈도우 스토어에서 무료로 가능
    ㆍ유혜리 물따귀, 박명수 쌍꺼풀에 독설 명연기 명대사 `폭소`
    ㆍ[다윗의 기적] 실내 승마운동기기 `에스라이더`
    ㆍ코스피 2050선 탈환..`거칠 것 없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시민 사망한 이민단속에 두번째 정부 셧다운 위기

      미국 정부가 과도한 이민 단속으로 두 번째 시민 사망 사건이 나오면서 두 번째 셧다운 위기를 맞고 있다. 28일(현지시간) CN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세관집행국(ICE)요...

    2. 2

      AI 기대로 S&P500 한 때 7,000포인트 돌파

      28일(현지시간) 글로벌 기술 대기업들의 사상 최고 실적이 인공지능(AI)관련주 상승을 부추기면서 미국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돌파했다. 개장초 0.3% 상승하면서 7,000포인트를 돌파한 S&P500은 동부...

    3. 3

      아마존, AI로 효율화·부진사업정리로 1만6000명 감원

      아마존은 1만 6000명의 기업 부문 감원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해 10월 이후 약 3만명에 달하는 감원 계획의 2차 실행이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아마존은 AI도입 확대에 따른 효율성 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