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패드 에어, 외신 평 "가볍고 얇지만 터치 ID기능 아쉽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패드 에어



    애플이 22일(현지시간) 신형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신제품 2종을 발표한 가운데, 아이패드 에어에 대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더버지`는 아이패드 에어에 대해 "더 가볍고 얇아진 강력한 태블릿"이라고 평가하며 시연 후기를 올렸다.



    더비지는 9.7인치 아이패드 에어가 두께 7.5mm, 무게 469g인 만큼 전작 아이패드 4세대(두께 9.4mm, 무게 652g)보다 휴대하기 간편하다는 장점을 소개했다.



    동시에 아이폰5S에 장착한 A7 프로세서를 에어에도 탑재한 것 등으로 보며 전반적으로 성능이 많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터치ID 지문인식 기능 등이 없어 아쉬움을 주지만 화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의 아이패드 에어는 디자인 면에서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가장 아쉬운 부분에 대해서는 기존 아이패드2를 399달러(약 42만원)에 계속 판매하는 것을 꼽았다.



    애플은 그동안 신제품을 발표한 경우 전작 가격을 100달러 낮춰왔으나 아이패드2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해 논란이 예상된다.



    한편 아이패드 에어 공개 현장에는 아이패드 미니의 성능 강화와 화질 개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고성능을 요하는 게임 `인피니티 블레이드3`를 설치해뒀다.


    박상률기자 sr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성진환 오지은 결혼, `홍대 마녀` 오지은 결혼소감 "남얘기 같고 어색해"
    ㆍ성진환 오지은 내년초 결혼, SNS통해 애정행각 "엄청났네"
    ㆍ박유천 안신애 열애설?‥ 박유천 누구? 최고의 아이돌에서 연기자로 자리매김
    ㆍ[뉴욕증시 마감] 美 양적완화 지속 기대감 `상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티웨이항공, 보잉 안전지원 프로그램 참여 확대로 안전운항 강화

      티웨이항공은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사 보잉(Boeing)의 안전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확대하며 안전운항 체계를 강화해 나간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마일스 브라운(Myles Brown) 보잉 글로벌 안전 관리...

    2. 2

      삼성전자, 올 1분기 최고 성능 'HBM4 출하' 공식화

      삼성전자가 HBM4(6세대 고대역폭메모리)의 올 1분기 양산·출하를 공식화했다. 엔비디아, AMD 등 주요 HBM4 고객사의 최종 품질 검증에서 합격점을 받고 주문을 받은 데 따른 것이다.▶본지 1월 2...

    3. 3

      중국인 돌아오자 매출 '쑥'…GS25, 외국인 결제액 74% 증가

      편의점 GS25는 지난해 외국인 결제액이 전년 대비 74.2%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한중 관계 개선, K문화 확산에 따른 방한 수요 증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GS25의 외국인 결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