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에스에너지, 강세…이익 개선 지속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스에너지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23일 오전 10시 1분 현재 에스에너지는 전날보다 300원(2.36%) 오른 1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9거래일 연속 오르는 강세다.

    NH농협증권은 전날 에스에너지에 대해 2014년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매출 확대로 이익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만6000원을 유지했다.

    최지환 NH증권 애널리스트는 "에스에너지 3분기 영업실적은 국내 발전사업관련 매출 부진 등으로 당사 예상치를 하회한 매출액 686억원(전년대비 -6%), 영업이익 32억원(+17%)을 기록했다"며 "PV모듈 출하량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지만 판가 하락, 환율 하락 등으로 매출액은 감소한 반면 말레이시아 프로젝트 등 수익성 높은 해외 수주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분기비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고 밝혔다.

    2013년 4분기 영업실적은 국내 RPS 시장 확대, 일본 태양광 발전소 건설 등 발전사업 매출액 증가로 매출액 1101억원, 영업이익 62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최 애널리스트는 "모듈단품 매출액은 600억원으로 전분기 수준을, 태양광 발전 관련 매출액은 464억원으로 증가가 예상된다"며 "이는 4분기 국내 RPS 시장 확대로 약 8MW 프로젝트 진행이 예상되며 말레이시아 프로젝트 완공, 일본 태양광발전소 건설 등이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증권사는 에스에너지가 2014년 매출액 3308억원(+14%), 영업이익 218억원(+63%)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국내 RPS 시장 확대로 에스에너지의 국내 태양광 프로젝트 매출 증가, 일본 미나미와지 10MW, 토죠 30MW 등 해외 태양광 프로젝트 진행에 따른 매출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모듈 단품 판매도 태양광 시장 성장 등으로 증가가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투자증권, 국내 주식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실시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온라인 전용 거래 서비스 '뱅키스(BanKIS)' 국내선물옵션계좌 보유 고객 대상으로 4월 6일까지 '국내 주식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2. 2

      교보증권, 강서금융센터 마곡 이전…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교보증권은 기존 상암DMC지점 명칭을 ‘강서금융센터’로 변경하고 확장 이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강서금융센터는 마곡지구의 입지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발산역 인근 ‘강...

    3. 3

      [마켓칼럼] 심화하는 시중 자금의 '머니 무브' 현상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문정희 KB국민은행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