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스공사, 해외 법인장 경영평가 멋대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해 공기관 경영평가 C등급을 받은 한국가스공사가 해외법인장 경영실적 평가를 멋대로 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추미애 민주당 의원이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제출받은 `2012년 해외법인장 경영실적 평가결과`에 따르면 평가 대상 14개 해외 법인 중에서 11개 법인이 적자가 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11개 법인 평균 손실 428억원 적자에도 불구하고 각 법인은 650% 이상의 성과급을 지급 받았으며 평가 결과 또한 60점 이상으로 평가결과 부진 법인은 단 한 곳도 없었습니다.



    또, 평가 결과는 성과급 지급 지표로 쓰여 최저 650%에서 최고 750%의 성과급이 지급됐으며 구체적으로 Kogas australia의 경우 240억원 적자인데 경영평가 결과 78.3점으로 성과급 700%가 지급됐고, KMS와 Kogas Canada도 각각 670억원, 650억원 손실에도 불구하고 성과급 700%가 지급됐습니다.



    추미애 의원은 "2012년 경영실적 평가 C등급을 받은 가스공사의 당기순이익을 제외한 경영평가 방식은 지표설정의 큰 오류를 범하는 것이라며 이런 평가 결과로 성과급을 지급한 것은 도덕적 해이"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성경 이혼이유 "남편 외도, 30대였다면 이해했을 것‥자존심 세고 어렸다"
    ㆍ소지섭 햄버거 앓이, `두달만 참자`며 카톡 프로필 사진 `폭소`
    ㆍ짝 60기 시청률, 91년생 `혼전순결녀`등장에도 라디오스타에 졌다
    ㆍ카드사 대출금리 12월부터 인하할 듯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위스키 시장 공략"…롯데백화점,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업무협약

      롯데백화점이 세계적인 주류 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롯데백화점에서만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축해 선보인다...

    2. 2

      2년 새 주가 3배 폭등…삼성도 쓰는 반도체 '슈퍼을'의 정체 [김채연의 세미포커스]

      인공지능(AI) 반도체 패권 경쟁이 격화되면서 설계와 제조를 넘어 검사 공정의 위상도 달라지고 있다. 품질 확인 단계에 머물렀던 검사 공정이 이제는 칩의 수율과 성능을 결정짓는 핵심 변수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이 변...

    3. 3

      "명인과 장 만들자"…신세계백화점, '체험형 설 선물'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설 명절을 앞두고 기존의 통념을 벗어난 새로운 명절 선물 트렌드를 제시했다.신세계백화점은 자체 여행 콘텐츠 프로그램인 '로컬이 신세계'를 통해 대한민국 전통장 분야의 대표 장인인 기순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