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위아, 3분기 실적 기대에 부합-이트레이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트레이드증권은 28일 현대위아에 대해 3분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거뒀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5만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강상민 연구원은 "3분기 현대위아는 매출액 1조6919억 원, 영업이익 1393억원, 영업이익률은 8.2%를 기록했다"며 "매출액은 시장 컨센서스(평균 추정치)에 조금(2.8%) 못 미치지만, 영업이익(1392억원)은 부합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3분기 영업이익률도 시장기대치(7.77%)를 넘어서 전반적으로 양호했다는 설명이다.

    강 연구원은 "전체적으로 3분기 매출액이 예상보다 적었지만 이익 규모 특히 수익성 측면에서는 기대치에 충족하는 양호한 실적"이라며 "3분기 8%를 넘어서는 이익률 개선을 확인, 4분기에는 사상최고 분기 영업이익률에 대해 가시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서산부지 개발 추가 계획과 중국 엔진사업 구조적 성장 여건, 기계사업 실적 개선 가능성 등이 현대위아의 중장기적으로 완성차와 차별화된 성장 및 주가 흐름을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성장요인들"이라고 꼽았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금이 매수 적기"...SK텔레콤, 해킹 악재 털고 급등

      SK텔레콤이 해킹 악재를 털고 급등하고 있다. 이미 악재가 반영된 주가 수준인 데다 배당도 매력적이라는 분석이 나오면서다.27일 오전 10시 40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SK텔레콤은 10.19% 오른 6만8100원에...

    2. 2

      SK증권, 거액 대출 회수 난항 우려에 7%대 급락

      SK증권이 거액의 대출을 주선한 뒤 회수 우려가 불거지면서 주식시장에서 급락하고 있다.27일 오전 10시10분 현재 SK증권은 전일보다 7.72% 내린 669원에 거래되고 있다.앞서 한 매체는 SK증권이 비상장사를 ...

    3. 3

      SK증권 "무궁화신탁 대주주에 대한 대출, 절차·담보 적법했다"

      SK증권은 무궁화신탁 대주주에 대한 주식담보대출에 대해 법적 하자가 없는 정상적인 금융투자업 업무였다고 27일 주장했다.SK증권은 27일 입장문을 통해 "무궁화신탁 대상으로 이뤄진 3차례의 대출은 법규와 내규를 준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