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 11월 분양
현대건설이 서울 송파구 문정동 비즈니스파크 내에 대규모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 공장)를 선보인다.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에 들어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16만여㎡에 지하 4층~지상 15층, 3개동의 랜드마크급 규모로 지어진다. 2016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 분양 홍보관은 송파구 문정동 54-8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문정지구 비즈니스파크는 송파구의 핵심 개발사업 중 하나로, 문정동 일대 54만여㎡ 규모의 대지에 신성장동력산업과 공공행정시설, 오피스, 오피스텔 등이 들어서는 미래형 업무단지로 개발될 계획이다.

지하철역과 가깝고 주변 교통망이 좋다는 평가다. 이 지식산업센터에서 지하철 8호선 문정역이 걸어서 약 4분 거리이며, 강남까지 20분이면 오갈 수 있다. 또한 송파대로와 동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분당, 판교 등 수도권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2015년에 KTX 수서역이 신설되면 기존에 구축된 나머지 경부선과 연계돼 서울, 수도권 및 전국을 잇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는 주변에 가든파이브, 제2롯데월드(예정), 가락시장 현대화(예정)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또한 문정역과 현대 지식산업센터까지는 선큰 형식과 지하보도로 연결하는 ‘컬처밸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는 계약금 10%,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 등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으로 분양할 예정이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지원금 내에서 분양가의 최고 70%까지 장기저리 대출도 가능하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각종 혜택이 풍부하고 자금 부담이 적은 지식산업센터가 중소기업들의 보금자리로 각광받고 있어 인기는 더욱 오를 것”이라며 “송파에는 문정지구 외에 추가 적으로 개발되는 부지가 적은 데다 역세권에 주변 개발호재가 풍부해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의 미래가치는 매우 높다”라고 말했다. (분양 문의 02-4040-111)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