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을철 건조한 피부, ‘필링’으로 윤기나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을철 푸석하고 칙칙한 피부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습도가 낮고 일교차가 심한 가을은 각질이 잘 생길 뿐 아니라 피부 수분 함유량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계절에 맞는 방법으로 피부관리를 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적절한 필링과 수분 공급을 하는 것도 피부를 가꾸는 방법 중 하나다. 하지만 인위적으로 피부 표면의 각질을 벗겨내는 필링은 적절한 방법과 횟수를 지켜야만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집에서 필링젤이나 스크럽제를 사용한다면 1주일에 한 번 정도가 적절하며, 필링 후 보습제품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주의점은 필링을 할 때는 피부를 과도하게 문지르면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피부 안쪽에서 바깥 쪽으로 부드럽게 문질러줘야 한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각질제거뿐 아니라 수분 공급이나 피부 톤, 피부 결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보기 위해 피부과 필링 시술의 도움을 얻는 이들도 많다.







    피부과 필링 중 잘 알려진 알라딘 필링은 해초를 포함한 천연성분으로 각질세포를 제거하는 시술로, 모든 피부 타입에 시술이 가능하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전주 미하이클리닉 유훈 원장은 “손상 받은 피부의 재생을 촉진하는 PHA필링은 여드름 및 지성 피부에 적합하며, PDT 시술과 필링을 동시에 받는 광필 역시 여드름과 피지, 여드름 흉터에 효과적”이라며 “발효 흑초를 베이스로 한 천연 박피제 블랙필은 각질과 여드름, 화이트헤드, 블랙헤드에 복합적인 효과를 보인다”고 전했다.







    유 원장은 이어 “필링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므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필링 후 각질을 손으로 뜯어내지 않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등 주의사항을 잘 지킨다면 계절에 관계 없이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민호 입막음 키스, 박신혜와 옥상에서 격정 키스? `환상 케미`
    ㆍ김민종 차압 당한 파란만장 가족사 고백 "길거리서 머리감던 어머니" 폭풍오열
    ㆍ윤세인 호감 드러낸 서인국‥영화 촬영장서 "너무 티냈네"
    ㆍ9월 경상수지 65.7억달러‥20개월째 흑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성숙 "공공성을 살릴 수 있는 지표부터 마련해야"

      "구체적으로 뭘 어떻게 했다고 얘기하라는 게 아니라, 공공성 개선을 위한 목표 지표를 마련하고 그걸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하나씩 해나가야 합니다."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공영홈쇼핑의 공공성 개선의 중요성...

    2. 2

      "안전이 최우선"…그룹 내 자율주행 기술 결집

      현대자동차그룹은 로보택시 운행의 최우선 가치로 ‘안전’을 꼽았다. ‘사람이 운전할 때보다 안전하다’는 신뢰를 주는 게 로보택시 상용화의 성패를 가른다는 판단에서다. 정의선 ...

    3. 3

      美·中 주도 로보택시, 韓·日·유럽 '도전장'

      운전자가 필요 없는 자율주행 차량의 개념이 처음 나온 건 1939년이었다. 당시 최대 완성차 업체인 제너럴모터스(GM)는 미국 뉴욕에서 열린 만국박람회에서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