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1대 100 방송에 출연한 이세은. 부모님의 직업을 물론 현빈과의 인연까지 밝혀 화제가 됐다.
사진 : 1대 100 방송에 출연한 이세은. 부모님의 직업을 물론 현빈과의 인연까지 밝혀 화제가 됐다.

이세은 부모님

이세은이 부모님의 직업을 공개했다.

최근 KBS2 '1대 100' 녹화에 참여한 이세은은 "사람들이 나를 보면 똑똑하다고 하는데, 사실 그렇지 않다"며 "나는 굉장히 허당이고 건망증도 심해 공부한 것도 다 잊어버린다"고 입을 열었다.

이에 한석준 아나운서가 "부모님이 언론인 출신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묻자 이세은은 부인하지 않고 "맞다, 기자와 아나운서 출신이시다. 그래서 어머니가 모니터를 하며 발음을 지적해 주신다"고 답했다.

그녀는 이어서 "특히 사극을 할 때 어려운 단어와 발음에 도움을 많이 주신다. 그러다보니 다른 배우들보다 발음만큼은 올바르게 할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이세은은 부모님이 연기를 반대한 사연도 밝혔다. 그녀는 "중학교 때 길거리 캐스팅을 당한 후 촬영까지 했는데 방송에 나오질 않아 알아봤더니 부모님이 담당PD를 찾아가 방송에 안 나오게 하셨던 것"이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세은, 언론인 2세였구나", "이세은, 어쩐지 발음이 좋더라", "이세은, 현빈과 인연도 화제가 되더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