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으르렁을 애국가로? "군대나 대신 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엑소의 군면제 서명운동 논란을 놓고 이를 지켜보는 네티즌들이 눈살을 찌푸리고 있다.



    최근 `lime****`라는 아이디를 쓰는 한 네티즌이 "엑소 오빠들 군대 면제를 위해 서명운동을 하자"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



    이에 그 글을 올린 사람이 진짜 엑소의 극소수 열혈팬인지 아니면 지능적인 안티팬인지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네티즌들은 글을 올린 이의 정체를 떠나서 그간 엑소팬들의 행태에 문제가 많다는 지적이다.



    여기에 엑소의 대표곡인 `으르렁`을 애국가로 지정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면서 엑소팬들의 행동에 문제가 있다는 말이 많다.



    한 네티즌은 "저기요, 학생들. 조용히 하시고 대신 군대나 가세요~"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이 진짜인지 아닌지는 중요치 않다. 애국가를 부정하는 너네는 결국 같은 존재들이다" "엑소 군면제 서명



    운동도 짜증나는데 자학에 애국가까지? 으르렁 거리는 개한테 한 번 물려봐야 정신차리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논란은 아직도 정확한 사실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 역시도 안티팬의 소행인지 일부 팬의 소행인지 알 수 없다고 전했다.



    병무청은 특정인의 병역을 면제시켜달라고 실제로 서명운동을 벌일 경우 사법처리 대상까지도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클럽회춘녀, 가슴골 훤히 드러낸 상의 `훌러덩` "이경규·김구라 계탔네"
    ㆍ로빈 기븐스와 잠자리서 들킨 브래드피트 "제발 때리지마" 타이슨 폭로
    ㆍ이세은-현빈 동반출연한 `보디가드` 비키니만 입은채 "꽤 파격적이었네"
    ㆍ9월 광공업생산 2.1%↓‥추석·車파업 영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최대 43% 할인에 항공권 경품까지"…소노인터내셔널, 창립 47주년 프로모션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올해 창립 47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의미를 담은 '소노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20개 소노호텔앤리조트에서 객실과 함께 조식 ...

    2. 2

      한국콜마, 기술탈취 伊 화장품사에서 소송비용까지 전액 받아내

      한국콜마가 이탈리아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 인터코스의 한국법인인 인터코스코리아를 상대로 자외선 차단제 기술 유출 법적 분쟁의 소송비용 전액을 받아냈다고 28일 밝혔다. 수령한 돈은 인터코스코리아...

    3. 3

      DX KOREA, 방위사업청 공식 후원승인 획득

      제7회 대한민국방위산업전 'DX KOREA 2026'이 방위사업청의 공식 후원 승인을 확보하며,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를 위한 핵심 기반을 갖췄다고 28일 밝혔다.방위사업청의 후원 승인은 DX KORE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