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감원, 선물계좌 집중조사..불법거래 649개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감독원은 도박성 선물거래 등 불법 금융투자업체가 이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계좌 649개를 적발해 해당 증권·선물회사에 수탁거부·계좌폐쇄 등을 지시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지난 8월부터 2개월 동안 증권·선물회사 등과 합동으로 선물거래계좌 71만개를 일제히 점검했으며, 이를 통해 불법 금융투자업체 계좌로 의심되는 선물계좌 398개와 명의가 다른 선물계좌 251개를 찾아냈습니다.



    금감원은 지난해 6월 ‘사이버금융거래감시반’을 설치한 이후 온라인상의 불법 금융투자업체에 대한 상시감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감원은 올 9월 말 기준으로 무인가 투자중개업 사이트 1948곳을 적발했고 이에 대해 수사의뢰, 사이트 폐쇄 요청 등의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향후 불법 선물 거래업체를 단속하기 위해 증권사들이 자체 증권시스템과 불법 홈트레이딩시스템 간 접속프로그램(API)을 제대로 관리하는지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증권·선물회사들이 정기적으로 선물계좌를 자율 점검하도록 지시할 계획입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클럽회춘녀, 가슴골 훤히 드러낸 상의 `훌러덩` "이경규·김구라 계탔네"
    ㆍ로빈 기븐스와 잠자리서 들킨 브래드피트 "제발 때리지마" 타이슨 폭로
    ㆍ고영욱 퇴출, 결국 소속사도 손 놨다‥ 연예인 활동 끝?
    ㆍ코스피 2060선 바짝..2년 3개월래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 작년 출생아 역대 최저…'인구 절벽' 걱정하는 인구 대국

      중국 베이징 차오양구에 있는 쇼핑센터 카이더몰. 3층에 있는 어린이 롤러스케이트장 체인점 아부류류는 다음달 8일 문을 닫는다. 아부류류 관계자는 “어린이 회원이 눈에 띄게 줄면서 내린 결정”이라...

    2. 2

      총선 앞둔 日, 소비세 인하 경쟁…40년만기 국채금리 年4% 돌파

      조기 총선을 앞둔 일본 정치권이 재원 대책 없이 소비세 인하 경쟁에 나서면서 40년 만기 국채가 처음으로 연 4%대에 올라서는 등 국채 금리가 치솟고 있다. 재정 악화 우려에 국채값이 떨어진 것이다. 여야는 고물가에...

    3. 3

      김은경 "구직활동 등 비금융 대안정보로 서민 대출"

      “올해 하반기부터 정책상품 대출 심사에 차주의 구직활동 정보나 생활습관 등을 반영한 ‘비금융 서민 대안 신용평가(CB)’ 모형을 적용할 계획입니다.”김은경 서민금융진흥원장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