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평택’ 호재만발 집값 상승세 지속 분양 시장 ‘후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평택’ 호재만발 집값 상승세 지속 분양 시장 ‘후끈’
    전국적으로 부동산 침체 골이 특히 심했던 지난해 나홀로 호황을 누렸던 평택 부동산시장 상승세가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겹호재에 신규분양이 이어지면서 평택지역 전체적으로 아파트 등 주택 매매호가 상승세가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 것. 현지 중개업소 관계자들은 평택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는 중소형을 중심으로 올해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27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경기지역 집값 가격 변동은 -3.99%였지만 평택지역은 오히려 2.54% 상승했다. 현지 중개업소 관계자들은 이 같은 평택지역 상승세에 대해 겹호재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이 들어서는 데다 KTX 평택역 개통, 미군기지 이전 등 호재가 줄줄이 예정돼 있는 것. 삼성전자가 입주할 평택시 고덕국제화지구 일반산업단지는 지난 14일 기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들어갔다. 이 밖에 평택에는 KTX 평택역과 미군기지 이전(2016년 예정) 등 또 다른 개발 호재도 있다.

    계속되는 집값 상승으로 평택지역이 뜨는 가운데 지난 9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평택 스마트빌 듀오’가 방영되며 눈길을 끌었다.

    평택 포승국가산업단지의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 ‘평택 스마트빌 듀오’는 총 990세대 대단지로 지난달 1차 330세대가 3주만에 분양을 마감한데이어 2차도 계속해서 계약이 끊이지 않는 상황.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지상 1층~15층으로 구성, 혁신적인 공간활용으로 알파룸 구조로 설계했으며 KCC, 이건창호, 한샘가구와 더불어 빌트인은 삼성전자제품으로 구성하여 주거공간의 품격과 실용성을 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분양가도 저렴하다. 서울의 임대사업 시 높은 분양가로 인한 낮은 수익률에 반해 평택 스마트빌 듀오는 서울 도심 못지않은 수요와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으로 평당 500만원대, 실투자 2천만원대의 소액투자로 12%라는 높은 예상수익률을 보이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분양문의:1877-5522

    ADVERTISEMENT

    1. 1

      신림동 산자락이 달라진다…'숲세권' 대단지 변신 초읽기

      서울 관악구 관악산·삼성산 자락 주변 구릉지는 그동안 재개발이 더뎠다. 지형 특성에 따른 높이&...

    2. 2

      올해 분양시장도 '양극화'…"돈 되는 곳엔 몰린다" [병오년 부동산]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경닷컴은 새해를 맞아 '내 집 마련'을 준비하고 있는 실수요자를 위해 매매, 전·월세, 분양 등 3가지 분야에서 내 집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

    3. 3

      역대급 '입주 가뭄' 어쩌나…"올봄엔 무조건 여기 노려라"

      “입주 물량을 노려라.” 올해도 수도권 전세 시장 불안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적지 않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