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부, 무선국 관리제도 개선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창조과학부가 산업계와 학계, 정부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전파관리 체계 개선 전담반 회의`를 열어 내년 초까지 무선국 관련 제도 정비 방안을 마련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30일 열린 전담반 회의는 코드분할다중접속(CDMA) 상용화에서 롱텀에볼루션(LTE) 출현에 이르기까지 이동통신의 기술이 날로 진화하는 상황에서 5세대 통신 도입에 대비해 현행 전파관리 체계 개선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마련됐습니다.



    특히 LTE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쟁적 설비투자로 무선국 수가 최근 급증하면서 관리제도의 개선 필요성이 대두됐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현재 광기지국만을 대상으로 한 표본검사를 전체 기지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또 수시검사제도는 규제를 완화하면서도 도덕적 해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개선키로 했으며, 무선국 개설 신고제도 개선과 검사 수수료 개선 방안 등도 논의 대상에 올랐습니다.



    미래부는 전담반 회의 등을 통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관련 법령과 규정을 단계적으로 정비할 방침입니다.


    채주연기자 jych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인구 김동우, 진품명품 녹화 중단 사건 전말‥ `MC교체 갈등`
    ㆍ"김진 1년전 헤어져"‥"황보가 소개시켜준 연하남 만난다" 상반된 발언 `눈길`
    ㆍ기존다이어트는 잊어라, 특허 받은 다이어트가 대세!
    ㆍ양현석, 정형돈 요청에 지드래곤 `주간아이돌` 출연 단숨 수락
    ㆍ10월 소비자물가 전년비 0.7%↑‥14년래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재산 385억’ 금감원장, 어떤 주식에 투자했나 봤더니…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총 385억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이 원장은 지난해 8월 취임 전 LG디스플레이, 기업은행, 우리금융지주 등 국내 주식에 총 10억원가량을 투자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리커젼파마슈티컬스,...

    2. 2

      값싼 베네수 원유 수입 막힌 中…K정유·석화업계 웃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석유산업 장악에 나서자 한국 정유·석유화학업계가 몰래 웃음을 짓고 있다. 20년간 베네수엘라 석유 시장을 장악한 중국 정유·석유화학 기업의 영향력이 축...

    3. 3

      한화에어로 '천무' 노르웨이 뚫었다…美 제치고 2.8조 수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 육군이 추진하는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미국 록히드마틴의 하이마스(HIMARS)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