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컨콜]KT "'2배 프로모션' 종료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가 지난 7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2배 프로모션'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1일 구현모 KT 최고운영책임자(COO)는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3분기 LTE 가입자를 충분히 모집하지 않아 실적이 둔화된 경향이 있다"며 "같은 선상에서 '2배 프로모션'을 종료해 시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KT는 그동안 시행 기간을 늘리는 방안을 놓고 고민했지만 계획대로 '2배 프로모션'을 종료키로 했다. 2배 프로모션은 음성 무제한 요금제인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와 '모두다올레 요금제'(3G·LTE) 이용 고객에게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2배 늘려주는 프로모션이다.

    구 COO는 "10월 가입자 모집은 충분히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그런 기조는 유지돼 내년 무선 가입자당 매출(ARPU)은 약 4%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광대역 LTE 이후에 KT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앞으로 'LTE-A'가 아닌 '광대역 LTE'를 선택하는 고객이 많아지면 KT가 유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KT는 지난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3078억14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2.7%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5조7346억원으로 7.3%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1363억1300만원으로 63.1%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3분기 그룹 경영내 성과를 이뤘지만, 유무선 사업의 실적은 동반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퇴근하고 TV 봐야지' 돌변하더니…4조원 사라졌다 '비상'

      국내 주요 게임사의 시가총액이 1년 새 4조원 가까이 증발하며 산업 전반에 경고음이 커지고 있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과 확률형 아이템에 의존해 온 기존 수익 공식이 시장의 신뢰를 잃으면서다. 여기에 게...

    2. 2

      中 딥시크 '아프리카 점령'…MS 지난해 하반기 현황 분석

      중국의 인공지능(AI) 모델 딥시크가 러시아와 아프리카 전역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모델 가중치를 MIT 라이선스로 공개하고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신흥국을 중심으로 사용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마이크로소...

    3. 3

      토큰증권 거래소 '내정' 논란…업계 "혁신 저해"

      토큰증권(STO) 시장 제도화의 첫 관문인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둘러싸고 논란이 커지고 있다.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오랜 기간 새로운 시장을 실증해온 스타트업이 막판 인가 경쟁에서 사실상 배제되면서다. S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