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밀 책 `자기 앞의 생`과 유사한 결말?‥진짜일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밀 책(사진=드라마틱톡, 문학동네)



    오늘(14일) 종영을 앞둔 KBS2 수목드라마 ‘비밀’의 결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13일 방송된 `비밀` 15회에 서로를 위해 이별하는 조민혁(지성)과 강유정(황정음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 날 방송에서 민혁과 함께 침대에 기대앉은 유정이 소설 `자기 앞의 생`의 주인공 소년 모모의 대사를 읊조렸다.

    유정은 모모가 이웃의 하밀 할아버지에게 "사람은 사랑 없이도 살 수 있나요?"라고 묻는 부분을 민혁에게 읽어줬고 그 다음 부분은 읽은 채 책을 덮었다.

    또한 유정은 민혁이 잠든 사이 혼자 그의 곁을 떠나면서 `사람은 사랑 없이도 살 수 있나요?`란 구절을 반복했다.

    소설 `자기 앞의 생`은 열네 살 소년 모모가 노인,병자, 창녀들 등 소외된 이들이 모여 살면서 서로 따뜻하게 감싸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 소설 속 인물들이 처한 밑바닥 풍경은 드라마 `비밀` 속에서 죄를 뒤집어쓰고 교도소에 다녀온 유정과 그 동기들이 단칸방에 모여 살며 서로 보듬어주는 모습과 유사하다.

    따라서 `비밀` 시청자들은 이 소설이 드라마의 결말을 암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드라마 `비밀`의 결말은 오늘 밤 10시 방송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강민경 강경대응 `술집서 중년남자에 성접대` 사진 유포자 "이유가 기막혀"
    ㆍ송지효 패딩 공항패션, `런닝맨` 인증샷 화제 `뭘 입어도 여신`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정대세 국내항공사 스튜어디스와 결혼‥과거 방송서 "애칭은 허니"
    ㆍ11월 기준금리 연 2.5%‥6개월째 동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핵심CPI 예상보다 낮은데…美시장반응 미지근한 이유는?

      13일(현지시간) 오전에 발표된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근원 CPI가 예상보다 적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예상보다 시장은 조용하게 반응하고 있다. 일부 전략가들은 지금은 CPI보다는 정부의 ...

    2. 2

      [속보] 美,12월 소비자물가 0.3%p 올라 연 2.7%…예상부합

      미국 노동통계국은 13일(현지시간)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가 전월보다 0.3%p 오른 연 2.7%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경제학자들이 예상한  것과 일치한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품을 제...

    3. 3

      美 채권 매니저들 "정부의 Fed 공격, 금리 상승 유발 우려"

      미국의 주요 채권 펀드 매니저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Fed의 독립성을 공격하는 행위로 금리 인하가 어려워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13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퍼시픽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와 DWS그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