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뉴욕증시 마감] 옐런 청문회 앞두고 다우 `사상 최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뉴욕증시가 양적완화 지속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현지시간 13일 다우지수는 전일대비 70.96포인트, 0.45% 높은 1만5821.63를 기록했습니다.



    나스닥지수도 45.65포인트, 1.16% 뛴 3965.58에, S&P500지수가 14.31포인트, 0.81% 오른 1782.00에 각각 거래를 마쳤습니다.



    장 초반 증시는 중국과 영국 이슈에 짓눌렸습니다.



    중국의 3중 전회에 대한 서방 언론들의 평가가 비관적이었고 영국 중앙은행인 영란은행은 기존 시장 예상보다 빨리 금리 인상에 나설 수 있다는 뜻을 시사했습니다.



    같은 날 발표된 3분기 실업률도 시장 예상치인 7.7%를 하회하는 7.6%로 집계, 부양책 조기 축소 전망에 힘을 실었습니다.



    그러나 뉴욕 3대지수는 옐런 연준 의장 지명자의 모두 발언 연설문 사전 유출 루머에 상승 반전했습니다.



    연준과 상원 은행위원회는 루머에 대해 코멘트를 남기지 않았지만 비둘기파적 발언이 현지시간 14일 오전으로 예정된 청문회에서 나올 것이란 기대감은 고조됐습니다.



    페이스북이 4.5% 넘게 오른 가운데 실적 호전 소식에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를 운영하는 시나가 11% 넘게 올랐습니다.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는 시장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실적 발표 후 9% 넘게 뛰었습니다. 연간 전망치도 월가 에측치를 충족시키면서 연말시즌 매출 증대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김민지기자 mj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日 소비심리 급랭‥아베노믹스 `암초`
    ㆍ美 10월 재정적자, 예상 밖 감소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서머스 "미 연준, 성장률 제고에 집중해야"
    ㆍ주택담보대출 4개월래 ‘최대폭’ 증가‥가계부채 시한폭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대형 베이커리카페' 많이 보인다 했더니…상속세 회피 '꼼수' 조사

      최근 우후죽순 생겨나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편법 상속·증여세 회피 수단으로 악용되고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 국세청이 조사에 착수한다. 일단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실태조사지만 탈세 혐의가 확인되는 경우 ...

    2. 2

      이재용 회장, 임원들에게 "자만할 때 아냐…지금이 마지막 기회"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최근 주력 사업인 반도체 부문 실적 반등세에도 불구하고 임원들에게 강도 높은 위기의식과 근본적인 경쟁력 회복을 주문했다.25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지난주부터 전 계열사 부사장 이하 임원 ...

    3. 3

      "美 국채, Fed보다 트럼프 행정부 재정정책에 더 영향받을 것" [박신영이 만난 월가 사람들]

      미국 국채시장이 미국 중앙은행(Fed)의 통화정책보다 미국 정부의 재정정책에 더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다만 단기물은 통화정책의 영향권 아래서 비교적 큰 변동폭을 보일 수 있어 단기 채권에서 투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