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폼코리아, 곡면 거푸집 개발…러·베트남 수출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목! 이 기업
![뉴폼코리아, 곡면 거푸집 개발…러·베트남 수출도](https://img.hankyung.com/photo/201311/01.8057433.1.jpg)
주력 제품은 3차원 비정형 라운드 거푸집과 슬래브용 플라스틱 거푸집을 비롯해 거푸집을 설치·인양하는 갱폼레일시스템(NTRS)과 외벽마감용 수직이동비계시스템(NRSS) 등이다. 특히 3차원 비정형 라운드 거푸집은 곡면 건물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동안 남해 사우스케이프오너스 골프 클럽하우스, 인천 아시아경기장 교량, 당진화력발전소 등에 공급했다. 베트남 러시아 등에도 연간 150만달러 이상 수출하고 있다. 김 대표는 “3차원 비정형 라운드 거푸집은 비정형 곡면의 건축물 또는 토목 구조물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예술품으로 봐야 한다”며 “특히 3차원 비정형 곡면을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어 건물 디자인을 다양하고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갱폼레일시스템은 거푸집을 설치 및 해체 뒤 끌어올리는 작업(인양작업)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거푸집을 인양 작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추락·탈선 사고 등의 문제점을 해결했다. 또 각도 조절이 가능해 코너형 거푸집의 설치·인양 작업도 쉽고 초당 40m의 풍속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김 대표는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특허 5건 등 지식재산권 총 13건을 확보했다”며 “70억원의 매출 달성이 목표”라고 말했다.
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