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글로벌경영대상] 종합대상 /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 현대해상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객 감동 7개 서비스 '7하트' 호평
![[2013 글로벌경영대상] 종합대상 /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 현대해상](https://img.hankyung.com/photo/201311/AA.8052593.1.jpg)
현대해상은 ‘고객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최상의 서비스로 사랑받는 현대해상’이라는 고객만족(CS) 비전을 갖고 있다. 날로 치열해지는 경영환경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만이 생존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2010년부터 시행 중인 ‘7하트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고객과 접촉하는 채널을 긴급출동, 영업가족, 콜센터, 현장출동, 장기보상, 자동차보상, 창구 등 7개 접점으로 분류한 현대해상의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다. 7하트 서비스를 통해 7개 접점의 대표자들이 고객의 마음에 진실된 서비스를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대해상은 ‘고객에게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서비스 개선 자원으로 활용하는 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 불만을 통한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고객의소리(VOC) 시스템에 접수된 불만 사례를 분석해 개선 사항을 발굴하고 있다. 그중 혁신적인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제공한 고객을 선발, 매년 ‘Thanks-VOC 명예사원’으로 위촉하고 있다.
2012년 5월부터는 고객 중 선발된 ‘컨설턴트’를 통해 상품, 직원, 시스템 등 업무 전반에 대한 서비스 개선점을 분석하는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