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뱅크몰.
사진제공) 뱅크몰.
최근 주택이나 아파트 담보로 대출을 받는 부동산 담보대출이 늘면서 '담보대출금리 비교사이트'를 찾는 금융소비자가 늘고 있다. 금융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이 시중은행의 대출정보를 꼼꼼하게 비교해 가며 어떤 은행의 어떤 대출상품이 자신에게 최적인지 판단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은행별 대출정보 뿐만 아니라 전문가 상담 등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는 담보대출금리 비교사이트가 있어 화제다. 뱅크몰(www.bank-mall.co.kr)은 대출이 필요한 고객에게 은행별 대출금리와 함께 개인별 대출한도를 무료로 비교해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한 대출금리 비교부터 전문가 상담을 통해 고객 개개인의 여건과 상환능력에 맞는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해 주고 있다.

뱅크몰은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원교육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직원 한명 한명이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하고 안전하게"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출닥터'의 역할을 해야한다는 판단에서다. 전문성을 바탕으로 은행별 대출상품의 체계적인 비교와 분석 그리고 이를 통한 최적의 대출상품 제안은 물론 불법수수료 근절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뱅크몰 김우중 대표는 "바쁜 직장인이나 일반인이 은행별 대출상품을 상세히 알아보기는 쉽지 않다"며 "평소 금융정보나 지식이 부족해 대출상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판단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담보대출금리 비교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정확한 대출정보를 제공해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아주는 동시에 가계대출 피해를 줄이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