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동훈 부사장 승부수 통할까?... QM3 파격가 판매, 유럽 판매가보다 더 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QM3 파격 판매 이유`

    폭스바겐코리아 출신인 르노삼성자동차 박동훈 부사장이 첫행보가 자동차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

    르노삼성은 19일 5번째 신규 라인업인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3`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qm3 파격 판매 이유(사진=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르노삼성자동차 측에 따르면, 수입시 운송비와 관세가 추가됨에도 수입 소형 디젤 차량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QM3`의 가격을 2,250만~2,450만원으로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QM3`는 유럽에서 약 3000만원(2만1100유로)에 판매되고 있는 르노의 `캡처(Captur)`를 우리나라에 수입한 모델로 유럽 판매가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부사장은 "파격적인 QM3의 가격 정책은 르노삼성자동차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 것인지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향후 수입차 업계의 신차 가격 책정에 파란을 몰고 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르노삼성은 2014년 7월부터 적용되는 관세 인하분을 2013년 12월 판매분부터 가격에 미리 적용해 올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했다.





    세부 가격은 ▲SE 2250만원 ▲LE 2350만원 ▲RE 2450만원이며 색상은 차체와 루프의 색상이 다른 세련된 투톤 컬러와 데칼 데코레이션을 선택할 수 있는 트림 등 총 9가지로 구성됐다.





    `QM3`는 당초 연말에 국내에서 공식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유럽에서의 물량 부족으로 인해 내년 3월로 연기된 바 있다.





    대신 르노삼성은 공식 출시 이전에 내달 1,000대의 QM3를 한정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2월 특별 한정 판매 사전 예약은 20일부터 시작된다.


    서예지기자 yjse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을동 의원, 추락 LG헬기 다음 2호기 탑승예정자였다‥"LG에서 원했지만‥"
    ㆍ쓰레기형 결혼식, 정우 형 이름 김재석 `설마 정우가 고아라 남편?`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트러블메이커 미공개컷, 파격의 끝은 어디까지?
    ㆍ국회 대정부질문 첫날, `대선개입 의혹` 공방‥여야 간 `양보 없는 대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폭락하는 일본 초장기채…"재정 규율 무너진다"

      지난 20일 일본 채권시장에서 초장기채 금리가 급등(가격은 급락)했다. 30년 만기 국채 금리는 한때 연 3.88%, 40년 만기는 연 4.215%를 기록하며 모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일본 국채 금리가 하루에 ...

    2. 2

      "1조 투자확약 받아야 인허가 내준다니"…고사 위기 몰린 해상풍력업

      해상풍력 개발기업 A는 최근 기술팀 인력을 구조조정했다. 한국 시장 철수도 검토 중이다. 또 다른 해상풍력 업체 B는 한국 지사 인력을 극소수만 남겨둔 상태다. 이들은 허가 과정에서 정부가 요구하는 과도한 재무 요건...

    3. 3

      에쓰오일, 희망나눔캠페인 20억 전달

      에쓰오일은 서울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기부금 20억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발표했다. 기부금은 저소득층 및 취약 계층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200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