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새누리, 사퇴압력 문형표 엄호…"카드사용 의혹 부풀려진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새누리당은 24일 한국개발연구원(KDI) 재직시 법인카드 부정사용 의혹으로 사퇴 압력을 받는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를 엄호하고 나섰다.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여의도 당사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한 언론에서 문 후보자가 (법인카드 사용이 금지된) 유흥업소에서 카드를 사용한 내역이 있다고 했는데 허위라는 얘기가 있다"면서 "해당 장소는 레스토랑이며 같이 갔던 KDI 여성 책임연구원도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이 사퇴를 요구하며 내세운 부분은 사실이 아닌 이러한 내용도 포함돼 부풀려져 있다"면서 "동석했던 여성 책임연구원이 내용을 밝힐 예정으로 안다"고 밝혔다.

    한 핵심 당직자는 법인카드 유흥업소 사용 의혹에 대해 "문 후보자는 전날 '양심을 걸고 사실과 다르다'라고 반박한 것으로 안다"면서 "보도가 나가고 나서 원내지도부에 전화를 걸어 해명했다"고 전했다.

    황우여 대표도 출입기자와의 오찬 간담회에서 "문제가 된 문 후보자의 카드 사용액은 10만원 정도의 소액인데 실수로 사용했다고 잘못을 인정하고 끝냈으면 됐을 문제였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장동혁 "댓글 국적 표기하고, 외국인 투표권 제한해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온라인 댓글에 국적을 표기하고, 외국인의 지방선거 투표권을 제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장 대표는 10일 페이스북에 "국민들은 댓글의 국적 표기에 64%가 찬...

    2. 2

      [속보] 軍 "北 주장 일자에 무인기 운용 안해…李대통령 조사 지시"

      북한이 한국 무인기가 북한 영공을 침투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국방부는 "우리 군이 북한이 주장하는 일자에 무인기를 운용한 사실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라고 10일 밝혔다.국방부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이같이 밝...

    3. 3

      [속보] 안규백, 北 '무인기 침투' 주장에 "우리 군 기종 아냐"

      안규백, 北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우리 군 보유 기종 아냐"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