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기고가 그룹 씨스타, 가수 케이윌, 그룹 보이프렌드, 래퍼 매드클라운과 한 식구가 됐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4일 독립음반 레이블 스타쉽 엑스 엔터테인먼트의 두 번째 주자로 정기고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타쉽 엑스 엔터테인먼트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산하의 독립 레이블로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아티스트와 협업 및 영입을 통해 음악적 스펙트럼을 극대화 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설립됐다.



정기고는 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의 피쳐링으로 데뷔한 뒤, 소울다이브, 이루펀트, 에픽하이, 매드클라운, 도끼, 더 콰이엇 등 다양한 힙합그룹과 작업을 하며 실력있는 피쳐링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면서 국내 힙합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등극한 정기고는 5장의 싱글음반과 1장의 미니음반을 발매할 정도로 뛰어난 작사, 작곡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다.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측은 "매드클라운과 씨스타 소유의 시너지로 첫 프로젝트인 `착해빠졌어`가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두었다"며 "정기고의 영입은 스타쉽 엑스에 있어 단순히 음악적인 변화를 넘어 레이블의 컬쳐에도 큰 변화를 가지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힙합의 숨은 보석이 드디어 빛을 발휘할 순간이 온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정기고는 매드클라운에 이어 스타쉽엑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초 발매될 음반 작업에 돌입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정기고 케이윌 씨스타 한솥밥 축하합니다" "정기고 케이윌 씨스타 한솥밥 케이윌이랑 듀엣곡 한번 가자" "정기고 케이윌 씨스타 한솥밥 기대된다" "정기고 케이윌 씨스타 한솥밥 어떤 음악 나올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김지은 기자

kelly@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노홍철 임윤선 "꾸준히 만나왔다" 깜짝고백, 임 변호사 누구?
ㆍ신소율, 청순 교복과 섹시 속옷의 `반전매력`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신소율 교복 인증샷, 과거 +30kg 학창시절과 비교해보니..
ㆍ외환보유액 3,450억달러‥5개월 연속 `사상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