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병원 대상] 리젠성형외과, 구강 등 협진…양악수술  안전성 높여
리젠성형외과(원장 김우정)는 성형외과와 구강악안면외과, 교정과, 마취통증의학과, 이비인후과, 외과, 피부과, 가정의학과 등 총 8개 전문과의 분야별 진료가 가능한 토털 케어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는 성형외과병원이다. 특히 리젠성형외과의 양악수술은 환자 개개인 얼굴 전체의 비율과 위치를 정확히 진단해 가장 조화로운 상태를 만들어주겠다는 목표로 치료하고 있다.

위턱과 아래턱을 바르게 교정함으로써 주걱턱이나 돌출입, 긴 얼굴 등 비정상적으로 형성된 턱 골격과 치아의 부정교합 문제를 해결해준다. 이와 동시에 얼굴의 황금비를 찾아 심미적인 효과도 함께 얻게 한다.

리젠성형외과는 환자 개개인에게 맞춘 1 대 1 상담과 마취를 통해 체계적이고 안전한 양악수술을 집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매주 성형외과, 구강악안면외과, 교정과, 마취통증의학과, 이비인후과 의료진이 자체 콘퍼런스를 열어 환자의 턱 상태를 고려한 수술 방법을 논의하며 분야별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연계 진료를 진행한다.

김우정 원장
김우정 원장
이를 바탕으로 리젠성형외과의 각 분야 의료진이 개발한 양악수술 분석법인 DIBA는 환자 개인의 뼈와 근육, 피부까지 세밀하게 고려해 보다 균형 잡힌 얼굴선이 되도록 돕고, 턱관절 장애나 부정 교합 등 기능적인 문제까지 개선해 준다.

김우정 원장은 “환자의 외모뿐 아니라 내면의 자신감까지 업그레이드해 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병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