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월 7일까지 2014년도 신·편입생 모집 진행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강인)가 2014년도 신·편입생들을 위해 무료교양강좌, 국내 석학 특강, 문화예술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대학교를 더 객관적으로 비교, 선택할 수 있는 기회로 서울사이버대 진학에 고민하는 지원자 본인은 물론, 부모님, 주변지인들과 함께 참가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예비 신·편입생을 위해 사이버대 최대 규모로 무료교양강좌를 개설했다. 기존 18개 강좌를 28개로 확대, 경영학, OA(사무자동화), 사진, 독서 지도자 과정, 영문법, 성공 스피치 등 서울사이버대의 수준 높은 교양 강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울사이버대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수강절차 또한 간단하다. 입학홈페이지(http://apply.iscu.ac.kr) 예비대학생 수강신청을 마치면 스물여덟가지의 교양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사이버대학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설립된 서울사이버대학교 인텔리전트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도 주목 받고 있다. 참가자들은 학교소개 및 입학, 학습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최첨단 시설과 콘텐츠 제작 현장 견학, 사진 촬영 등을 통해 향후 캠퍼스 생활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전임교수와의 1:1 맞춤 진학상담과 상담심리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해소할 수 있다.





오는 30일(월)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전문의이자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의 저자 이시형 서울사이버대학 석좌교수의 특강도 진행한다. 국민건강, 자기계발, 공부법 등 다양한 주제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시형 교수의 특강은 매년 찾아오는 매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로 청강생들의 반응이 뜨겁다.



이 밖에도 예비 입학생과 직장과 학업 병행으로 문화행사를 즐기기 어려운 재학생들을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진행된 문화행사도 주목할만하다. 현재까지 약 1만여 명 이상의 학생에게 오페라, 뮤지컬, 발레, 성악 등의 다양한 문화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해왔으며, 올해는 예비입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정치용 오케스트라’ 공연이 큰 호응을 받았고, 2014년 1월 4일(토)에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맘마미아’를 관람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완형 입학처장은 “무료교양강좌, 캠퍼스투어, 문화예술행사 등 차별화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사이버대 최초 1년 4학기제도 시행, 높은 장학금 수혜율, 다양한 입학전형제도 등 학생들에게 맞춘 차별화된 혜택을 마련한 이번 2014년 상반기 입시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현재 2014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해 지원자 전원의 입시 전형료가 면제해 입학생들의 부담을 줄었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모집전공은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복지시설경영학과, 아동복지학과, 청소년복지학과)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경영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평론학과)등 6개 학부 19학과(전공)이다. 일반전형 입학생(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전원에게는 1년간 20%의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에 따라 수업료의 50%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재학생 절반 이상(66.4%, 2012년 기준)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 제도도 마련되었다.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02 - 944 - 5000)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민영화 해프닝, `연예인 성매매` 증권가 찌라시 살펴보니
ㆍ장성택 처형 이유 "김정남 만나서" VS "리설주와 부적절한 관계"‥진실은?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야노 시호, 완벽 몸매 드러낸 커버 "日톱모델 답네"
ㆍ장성택 특별군사재판 후 즉시 사형집행‥"北, 계승문제 방해 대역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