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더 캠핑아웃도어쇼]행사 사흘째 3천여명 운집... 안전체험교육은 '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어린이 참관객이 대한적십자사(경기지사)가 진행하는 심폐소생술(흉부압박법) 체험교육에 참가하고 있다./ 한경DB](https://img.hankyung.com/photo/201312/01.8150264.1.jpg)
주말을 맞아 이날 행사장에는 약 3천여명의 관람객이 운집해 나만의 겨울 캠핑 장비와 의류, 악세사리 등을 장만하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족단위 관람객들은 동시개최 행사에도 관심을 보였다. '안전'을 주제로 옆관(7B홀)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 사회안전박람회'의 체험교육 때문이다.
캠핑아웃도어쇼의 동시개최 행사인 '대한민국 사회안전박람회'에서는 교통, 소방, 생활 등 일상에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위급 상황 대처의 중요성을 현장 체험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일산소방서 소속 소방대원이 어린이 참가자에게 하강구조대 체험에 앞서 소방대원복장 및 안전모 착용을 도와주고 있다.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 한경DB](https://img.hankyung.com/photo/201312/01.8150254.1.jpg)
오는 15일까지 운영되는 각종 안전관련 체험 행사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캠핑쇼 방문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이나 단체 등 별도 참관도 가능하다.
한편, 캠핑쇼 행사장에서는 매일 입장객 100명(선착순)에게는 야외용 호야등, 물티슈 등 기념품을 무료로 나눠준다. 입장권은 2천원이지만 사전 등록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고양=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